신라면건면 패키지 디자인에 앙리 마티스 한 다발 적용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라면에도 아트 마케팅이 적용됐다.
27일 농심은 신라면건면 패키지 디자인엔 앙리 마티스의 한 다발을 적용한 한정판을 선보였다.
농심은 한정판에 대해 세계적인 화가 그림을 제품에 삽입해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한정판을 출시하게 됐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또 한 다발이 선택된 이유로 식탁에 잘 어울리는 꽃을 주제로 꽃을 주제로 한 예술작품 중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농심은 올해 연말까지 CXC아트뮤지엄에서 진행되는 앙리 마티스 특별 전시회와 손잡고 관람객에게 신라면건면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농심 관계자는 “최근 소비활동과 동시에 문화ㆍ예술적 만족감을 추구하는 ‘아트슈머(Art+Consumer)’ 트렌드가 생겨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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