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자전거 동호인 500여 명 사전 접수 이틀만에 종료…열기 '후끈'

시상식 모습. 사진/한수원
시상식 모습. 사진/한수원

[울산ㆍ경주 취재본부 / 김대섭 기자]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는 27일 '2023 한수원과 함께하는 경주 바람의언덕 전국 힐클라임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친환경에너지로 탄소중립 사회를 선도하는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가 주최하고 경주시 자전거연맹이 주관, 경주시 체육회와 경상북도 자전거연맹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참가 선수는 만 18세 이상 전국 남녀자전거 동호인 500여 명이며, 사전 참가 접수 이틀 만에 마감되며 대회 시작 전부터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경기 코스인 경주 바람의 언덕은 토함산 국립공원에 위치해 수려한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며, 문무대왕면 장항리에 위치한 한수원 본사 일원부터 경주 풍력발전소까지 23km 거리이다. 특히 힐클라임 코스 경사도가 최대 20%, 평균 6.2%로 오르막길이 혹독하여 완주를 위해 강한 체력이 요구되는 구간이다.

이날 개막식은 선수 및 관람객 포함 6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수원(주) 황주호 사장의 환영사로 시작되었다. 내빈으로는 배진석 경북도의원, 주한규 한국원자력연구원 원장, 한정탁 루시드에너지 대표이사, 김영환 경주시체육회 부회장, 서환길 경주시경기연맹협의회 회장, 김한성 월성원자력본부 본부장, 장정일 월성원자력본부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하였다. 또한 사이클 前국가대표 권진욱 선수도 함께하여 참가자들의 사기진작과 더불어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사진우측부터 김한성 월성원자력본부장, 한정탁 루시드에너지대표이사, 황주호 한수원사장, 주한규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사진/한수원
사진우측부터 김한성 월성원자력본부장, 한정탁 루시드에너지대표이사, 황주호 한수원사장, 주한규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사진/한수원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환영사에서 "자전거를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서 원자력과 자전거는 친화경적이고 온실가스 배출도 없다는 점에서 닮았다. 친환경에너지로 국민의 삶을 편안히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자전거를 가장 잘 타는 선수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끝까지 안전하게 완주하는 선수다"라며 안전한 라이딩을 특별히 강조했다.

대회는 사이클 6개부, MTB 7개부로 진행되었고, 한수원 본사에서 기림사까지 왕복 약 16km의 퍼레이드를 거친 후 경주 풍력발전소까지 7km의 본경기가 이루어졌다. 또한 번외경기로 「원자동」, 「아톰바이크」 등의 동호인들도 참여하며 대회를 풍성하게 했다.

한편, 이번 대회 수상자는 ▲사이클(남) 1부/2부 통합1위 김민성, 3부 1위 박경일, 4부 1위 김특세, ▲사이클(여) 1부/2부 통합1위 김미소, ▲MTB(남) 1부/2부 통합1위 권기원, 3부 1위 최재식, 4부 1위 이주화, 5부 1위 장성만, ▲MTB(여) 1부/2부 통합1위 조선연 등 이상 45명이 수상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