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민주노총의 정치파업, 갈수록 도를 넘고 있어”
“민주노총, 우리 사회 정상적 일원 되기를 거부하는 것”
“극단적 정치세력화 된 이유는 운동권 커넥션 뒷받침 때문”
이정식 “불법엔 어떤 관용도 없을 것, 법·원칙 바로 세울 것”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좌)와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우). 시사포커스DB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좌)와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우).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정치파업을 하겠다’면서 총파업을 확대해 이어나갈 뜻을 밝히고 나선 가운데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7일 “민주노총의 정치파업이 갈수록 도를 넘고 있다”며 “일부 집회에서 대통령 퇴진 요구라는 극단적 주장과 함께 대통령 사진을 얼음에 붙이고 망치로 깨는 과격한 퍼포먼스가 있었다”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서울 도심과 주요 거점지에서 대규모의 집회를 열고 있는 민주노총을 향해 “우려했던 대로 교통체증, 쓰레기 투기 등 사회질서 교란으로 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무역수지가 흑자 전환돼 경제 희망이 커지는 시점에 민주노총이 때아닌 정치 투쟁으로 찬물을 끼얹는 것에 깊은 실망과 우려를 전한다”면서 “민주노총은 고개를 들어 자신들을 향하는 시민들의 싸늘한 눈빛을 직시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윤 원내대표는 “민주노총이 이처럼 노동단체의 본질에서 벗어나 극단적 정치세력화 된 이유는 운동권 커넥션의 뒷받침이 있기 때문”이라며 “우리 사회 정상적인 일원이 되기를 거부하고 정부 전복세력으로 자처하겠다는 것인지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개탄했다.

더욱이 그는 “양대노총이 간담회 갖고 반정부 연대, 노란봉투법 강행을 약속했다. 진보성향 108개 시민단체도 민주노총 총파업을 지지하며 반정부 분위기다”면서 “이런 스크럼을 짜는 것은 지난 정권 때의 권력, 특혜를 지키기 위한 목적인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윤 원내대표는 “이권 카르텔 혁파하려는 정부 노력 저지하여 자기들만 배 불리겠다는 욕심으로밖에 볼 수 없다”며 “출범 1년 된 정부에 퇴진을 요구하는 극단적인 주장은 결코 국민 공감을 얻을 수 없는 대선 불복인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이날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긴급 노사관계 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현행 노동조합법은 근로자의 근로조건 유지·개선 등을 목적으로 한 쟁의행위를 허용하고 있지만, 민주노총은 7월 파업에 돌입하면서 정권 퇴진, 노조탄압 중단, 오염수 해양방류 저지 등 근로조건의 개선과 무관한 사항을 요구하고 있다”고 불법성을 지적하면서 엄정대응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특히 이 장관은 민주노총을 향해 “불법 현장엔 어떤 관용도 없이 그 책임을 분명히 묻는 등 법과 원칙을 바로 세울 것이다. 그러니 국민경제와 국민의 생명·안전·건강을 무시하는 투쟁을 중단해 달라”고 촉구했으며, 더 나아가 각 지방관서를 향해서도 “쟁의권 미확보 등 불법의 소지가 큰 노조, 상급단체의 요구에 의한 정치파업에 돌입하는 노조 등에 파업을 자제하도록 지도하고, 불법행위가 발생한 경우에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히 대응해 달라”고 지시해 사실상 강경 대응 입장임을 분명하게 보여주기도 했다.

[영상 편집 / 박상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