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모한 민주당 때문에 의료대란 우려해야 하는 상황”
“민주당 오산...국회는 갈등 조정해 해결방안 만드는 곳”
“360만 패싱 간호법, 간호법은 간호사만의 법이 아니야”
“의료·국민·사회적 혼란, 모든 책임 민주당이 져야 할 것”

국민의힘 박대출 정책위의장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경민 기자
국민의힘 박대출 정책위의장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경민 기자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국회 과반 이상의 의석수를 가진 거대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주도로 간호법·의료법이 강행 처리된 가운데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30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국민을 영원히 속일 수는 없다”며 “갈등 조장법으로 돈 봉투를 가릴 수 없다”고 비판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당은 현직 당대표 사법 리스크, 전직 당대표 돈 봉투 리스크에 쏠린 시선을 돌리려고 성동격서식으로 입법 폭주를 시도했는지 몰라도 오산이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한쪽의 목소리만 듣고 다른 쪽의 목소리는 철저히 무시해 사회갈등을 조장하는 것이 민주당의 지향점인가”라고 따져 물으며 “민주당의 무지, 무모, 무책임 때문에 의료대란을 우려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개탄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의료대란이 일어나면 아이, 노인 등 우리 사회의 가장 약한 분들이 가장 큰 피해를 당하게 된다”며 “국회는 갈등을 조정해 해결 방안을 만드는 곳이지 갈등을 조장하는 곳이 아니다”라고 질타하고 나섰다.

이어 그는 “이번에 본회의에서 민주당이 강행 처리한 간호법은 한쪽의 의견만을 담은 일방적인 법안”이라며 “복지위에서 양당이 함께 논의를 이어 나가던 중 민주당이 느닷없이 기습 상정해 아직 조율되지도 않는 법안을 처리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박 정책위의장은 “법을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충분한 토론과 협의가 생략됐다”며 “법안소위 2시간 전에 일정을 통보해 우리 국민의힘 의원들이 회의에 참석하기도 어렵게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더 나아가 그는 “간호법은 간호사만의 법이 아니다. 의사, 간호조무사, 임상병리사 등 13개 직역 단체 이해관계가 맞물린 법안이고, 이들 단체 회원 수는 360만여 명이라고 하는데, 360만 명을 패싱하고 만든 법이 온전하게 연착륙할 수 있겠느냐”고 반문하면서 “360만 패싱 간호법이 불러올지도 의료계 혼란, 국민 혼란, 사회적 혼란. 모든 책임은 민주당이 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