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방에 대한 평가는 귀국 후 해도 늦지 않아...여야에 비판
유승민, "윤석열 대통령님, 정신 차리십시오. 정말 ×팔린 건 국민들"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유승민 전 의원을 향해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쪽팔리다'느니 하면서, 과도한 비난과 폄훼를 쏟아내는 것은 당을 함께 하고 있는 정치인으로서 최소한의 도의에 맞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22일 유승민의원의 윤대통령 비난에 대해 "자기 얼굴에 침뱉기일 뿐"이라고 비판했다.ⓒ시사포커스DB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22일 유승민의원의 윤대통령 비난에 대해 "자기 얼굴에 침뱉기일 뿐"이라고 비판했다.ⓒ시사포커스DB

김기현 의원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외교는 '총성 없는 전쟁터'라는 금언을 새기고 또 새겨야 한다"며 "그 전쟁터에 장수로 출전 중인 대통령에게 힘을 싣지는 못할망정 근거 없는 허위사실에 기반하거나 편향된 정치적 입장에서, 국익을 내팽개친 채 조롱과 비난으로 도배하다시피 하고 있는 민주당의 논평과 일부 언론 기사를 보고 있노라면 안타까울 때가 많다"고 적었다.

김 의원은 "그런데, 가치동맹으로 국익을 키워나가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대통령의 순방 성과를 평가해야 할 우리당 내에서 대통령을 향해 ‘쪽팔리다’느니 하면서, 과도한 비난과 폄훼를 쏟아내는 것은 당을 함께 하고 있는 정치인으로서 최소한의 도의에 맞지 않는다"면서 "이런 자극적 표현은 결과적으로 자기 얼굴에 침뱉기일 뿐"이라고 직격했다.

또 "순방에 대한 성과 평가는 귀국 후 차분하게 해도 늦지 않다"며 "지금은 국제무대에 국가를 대표해 출전 중인 우리나라 대통령에 대한 응원이 먼저"라고 충고했다.

한편 유승민 의원은 22일 자신의 SNS에 '윤 대통령 "바이든 쪽팔려서 어떡하난"...한미정상 환담 후 막말 논란'이라는 동영상을 공유하면서 "나토 방문은 온갖 구설만 남기고, 한국까지 온 펠로시 미국 하원 의장은 패싱하고. 영국여왕 조문하러 가서 조문도 못하고, 유엔 연설은 핵심은 다 빼먹고, 예고된 한미 정상회담은 하지도 못하고,한일 정상회담은 그렇게 할 거 왜 했는지 모르겠고, 마침내 카메라 앞에서 "이 ××들...×팔려서 어떡하나"라는 글을 남기면서 "윤석열 대통령님, 정신 차리십시오. 정말 ×팔린 건 국민들"이라고 했다.

이어 "부끄러움은 정녕 국민들의 몫인가요?"라고 꼬집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