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정적 탄압 몰두하는 게 윤 정권 본질”…박범계 “김건희와 장모 수사엔 면죄부 남발”

박범계 의원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오훈 기자]
박범계 의원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19일 검찰의 정치권에 대한 수사를 강도 높게 비판하며 “대통령과 가족 주변 의혹부터 투명하게 밝혀라”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윤석열정권 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이날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었는데, 이 자리에서 박홍근 원내대표는 “윤석열 정권 출범 후 국민과 야당을 패싱하고 국정운영하면서 검찰공화국이 탄생했다. 국민 10명 중 6명이 검찰의 정치권 수사가 불공정하다고 판단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어 “공정과 상식이 무너지고 정치 실종이다. 그 자리를 대신한 건 불공정과 몰상식”이라며 “겉으로는 협치와 통합을 말하며 실제로는 정적 탄압에 몰두하는 게 윤석열 정권의 본질”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는 “김건희 여사를 비롯한 여당 관계자에 대한 검찰의 수사방식과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수사방식과 비교해 공정성 여부를 묻는 여론조사 결과, 불공정하다는 응답이 63.7%였다. 기우제를 지내듯 될 때까지 한다는 식으로 전 정권을 겨냥한 전방위 수사는 무리도 아니다”라며 “국민의 비판을 겸허히 수용하고 잘못을 바로잡아야 한다. 민주당은 정치탄압에 굴하지 않고 민생을 챙기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이 뿐 아니라 정치탄압대책위원장을 맡은 박범계 의원도 “윤 정부는 불공정 수사라는 여론 비판에도 폭주기관차처럼 검경, 감사원 등 모든 사정기관을 동원해 전 정부와 야당 인사 수사에 몰두한다. 반면 김 여사와 장모 수사는 요지부동이거나 면죄부를 남발하고 있는 모습”이라며 “김 여사의 국정개입 의혹은 영빈관 신축으로까지 이어졌다. (여당에선) 망상이라고 주장하지만 (김 여사가) 영부인이 된 지금 과거 영빈관을 옮긴다는 녹취는 사실상 지시로 작용했을 법해 김건희 특검이 필요한 분명한 이유”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그치지 않고 박 의원은 “감사원은 백신수급 지연을 이유로 보건복지부 감사를 예고하고 전 정부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 산업을 특별 감찰한다. 원자력발전소 확대를 위해 전 정부의 에너지 확대를 비리 덩어리로 기획사정 하는 것은 세계정세에 반대하는 어리석은 짓”이라며 직격탄을 날렸으며 같은 당 고민정 최고위원도 윤 대통령을 겨냥 “해외에 나가면서 어느 나라 국가 원수가 전임을 폄훼하나. 문재인 학생에 열등감만 느끼는 학생으로 보인다”고 한 목소리로 일침을 가했다.

아울러 전해철 민주당 의원도 “역대 어느 정권에서도 없었던 유례없는 정치탄압이다. 낮은 지지율을 만회하기 위해 공안 정국을 조성하면 국민의 비판과 외면을 받을 수밖에 없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고 외쳤으며 박규태 민주당 의원은 한 발 더 나아가 “사정기관의 편파적 행위를 입법적으로 통제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는데, 대책위는 이재명 대표를 ‘성남FC 후원금 의혹’으로 검찰에 송치하고 이 대표 장남에 대한 수사도 하고 있는 경기남부경찰청도 항의 방문하겠다고 예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