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라이언즈-기아타이거즈 광주경기 경우 무관중 경기 지속

프로야구 등 프로스포츠 등에 제한적 관중 입장이 허용된다 / ⓒ뉴시스DB
프로야구 등 프로스포츠 등에 제한적 관중 입장이 허용된다 / ⓒ뉴시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중대본은 프로야구 관중석 10% 규모의 입장을 허용키로 했다.

24일 문체부와 중대본에 따르면 오는 26일 프로야구 경기부터 관중석의 10% 규모로 관중 입장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첫 단계 관중 허용 규모는 현재 방역상황의 엄중함을 감안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상 기준(좌석 지그재그로 띄어 앉기, 최대 50%)의 1/5 수준으로 최소화한 것이다.

일요일 경기는 LG트윈스-두산베어스 잠실경기와 롯데자이언츠-키움히어로즈 고척경기, NC다이노스-KT위즈 수원경기, SK와이번스-한화이글스 대전경기가 해당된다.

다만 삼성라이언즈-기아타이거즈 광주경기 경우 광주의 거리두기 2단계 조치에 따라 무관중 경기를 지속키로 했다.

또 프로축구는 내달 1일부터 제한적 관중 입장 시작되고 프로골프 경우 8월 말까지 무관중 경기를 지속키로 했다.

이와 함께 당국은 입장 관중의 신원 확보를 위한 전 좌석 온라인 사전 판매토록 했고 경기장 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지그재그로 띄어 앉기, 경기장 내 좌석에서 음식물 취식 금지, 침방울 접촉 우려가 큰 응원 금지 등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과 프로리그별 코로나19 대응 지침에 따른 빈틈없는 방역 대책을 수립하고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문체부 한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프로스포츠계도 숨통이 트이고 스포츠를 통해 국민들에게 위안을 주는 계기를 마련했다”라며 “아직은 방역이 최우선이라는 각오로 지속 가능한 관중 입장을 위해 방역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