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교하 인구밀집지역... 단지내 수령'

파주형 긴급생활지원금 지역별 이동창구 운영[사진/파주시]
파주형 긴급생활지원금 지역별 이동창구 운영[사진/파주시]

[경기서부 / 이윤택 기자] 파주시는 파주형 긴급생활지원금 교부를 27일 14시부터 지역별 이동창구 52개를 개설하여 인구가 밀집된 운정·교하 지역 아파트 경로당 등에서 공공 마스크 5부제와 동일하게 카드를 교부한다.

카드수령 시스템은, 4월 27일 14시부터 5월 3일까지는 집중교부,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평일 9시~20시, 주말과 공휴일 9시~18시까지 수령 가능하며, 수령인은 출생연도 끝자리 확인하고 방문하면 누구나 수령할 수 있다.

김지숙 일자리정책팀장은 "이번 파주형 긴급생활지원금 교부는 지자체 최초로 정무적" 판단으로 "처음부터 일사천리로 일이 진행되었다고 말하며, 다소 현장에서 미흡한 일이 있더라도 시민들을 위해 최종환 시장님과 일자리경제과 직원들 모두 혼연일치가 되어 진행했다며 많은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집중교부 기간 중 지역별 이동 창구 운영은 파주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3월 31일 24시 이전부터 수령일 현재까지 파주시에 주민등록 돼 있는 내국인에게 1인당 10만 원 씩 지급하며 세대별로 20만 원 또는 10만 원 충전된 선불카드로 교부한다. 7월 31일까지 수령이 가능하고 사용기한은 8월 31일까지로 이후에는 잔액이 자동 소멸된다.
 
또한 분실 시 재발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 및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