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CEO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SK최태원 3위 우리금융 손태승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CEO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SK최태원 3위 우리금융 손태승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CEO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SK최태원 3위 우리금융 손태승 순으로 분석되었다. ?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19년 7월 7일~8월 8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27,835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8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최태원, 손태승, 신동빈, 김병원, 정의선, 구광모, 황창규, 김남구, 최정우, 김범수, 윤종규, 김태오, 김정태, 허창수, 이웅열, 조원태, 김기홍, 김승연, 이재현, 서정진, 박현주, 김준기, 김지완, 김상열, 김광수, 서경배, 김정주, 박정원, 이해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 이재웅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63,793 소통지수 59,589 커뮤니티지수 32,8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21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75,344와 비교하면서 10.91% 하락했다.?

2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0,344 소통지수 51,178 커뮤니티지수 21,2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74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99,432와 비교하면서 13.39% 상승했다.??

3위, 우리금융 손태승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4,230 소통지수 19,785 커뮤니티지수 25,0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096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63,579와 비교하면서 8.69% 상승했다.?

4위, 롯데 신동빈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6,873 소통지수 14,756 커뮤니티지수 12,8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43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9,667와 비교하면서 41.24% 하락했다.?

5위, 농협 김병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8,366 소통지수 17,090 커뮤니티지수 16,4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88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39,264와 비교하면서 32.14%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