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소비자 조사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와 한양대학교 유통연구센터의 ‘주례 상품구입 행태 및 변화 추적조사(매주 500명)’에서 ’18년 4/4분기 기준으로 오프라인에서 지난 한달 간 상품을 구입한 적이 있다는 응답은 99%였다. 모든 소비자가 한달에 한번 이상은 오프라인 쇼핑을 이용했고, 전년과 비교해 변화는 없었다.12개 오프라인 채널(SSM, 대형마트, 동네 슈퍼마켓, 상점/노점, 백화점, 복합쇼핑몰, 복합 브랜드 전문매장, 단일 브랜드 매장, 아울렛, 전통/재래시장, 편의점, 회원직접판매/방판) 중
소비자경제
이영진 기자
2019.03.19 1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