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5일 같은 팟캐스트 방송 통해 부적절한 발언에 공개 사과"
"두 분의 피해 용사에게 직접 사과한 듯한 표현으로 또 다시 심려 끼쳐"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과거 팟캐스트 방송에서 한 '목발 경품' 발언으로 커다란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당사자에 대한 '거짓 사과' 의혹에 휩싸인 정봉주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후보가가 "당분간 공개적인 선거운동은 중단하고, 유튜브 등 일체의 방송 활동도 중단 하겠다"고 밝혔다.

정봉주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후보자. [사진 / 오훈 기자]
정봉주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후보자. [사진 / 오훈 기자]

정봉주 후보는 14일 '거짓 사과' 의혹과 관련해 자신의 페이스북에 [ 사과문 ]이란 제목의 글을 올리고 "다시 한번 나라를 지키다 사고를 당하신 두 분의 피해 용사들에게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적었다.

정 후보는 "저는 2017년 7월 4일 팟캐스트 ‘정봉주 TV’에서 목함 지뢰 사고와 관련해 매우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면서 "저의 발언이후 당시 자유한국당 이종명의원이 기자회견을 통해 저의 발언을 비판하고 사과할 것 촉구하셨다. 저는 목함 지뢰로 사고를 당한 아픈 경험이 있는 이종명 의원에게 유선 상으로 사과를 드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당시 사고를 당한 김정원 상사와 하재헌 전 하사의 연락처는 구하지 못해 직접적인 사과는 못 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저는 2017년 7월 5일 같은 팟캐스트 방송을 통해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공개 사과하였다"면서 "어제 2017년 발언에 대한 기사가 보도되어, 당시에 드렸던 사과와 재차 저의 잘못을 인정하는 사과의 글을 SNS에 올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과정에서 두 분의 피해 용사에게 직접 사과한 듯한 표현으로 두 분께 또 다시 심려를 끼치고 상처를 드렸다"면서 "다시 한번 두 피해 용사들께 진심으로 사죄 드린다"고 했다.

정봉주 후보는 "이러한 불찰을 인정하고 자숙하겠다"면서 "당분간 공개적인 선거운동은 중단하고, 유튜브 등 일체의 방송 활동도 중단 하겠다"고 알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