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권 정지가 발생했던 건에서 정리가 분명하지 않은 상황"
"공관위에 해당 후보자의 소명과 검토 더 해달라고 재논의 요구"
한동훈 "경선이 아닌 단수추천의 경우 우리 스스로  분명해야"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국민의힘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김현아 전 의원에 대한 경기 고양정 단수 추천 의결을 보류했다고 밝혔다.

김현아 국민의힘 전 의원. /시사포커스DB
김현아 국민의힘 전 의원. /시사포커스DB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2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비상대책위원회 회의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당원권 정지가 발생했던 건에서 정리가 분명하지 않은 상황으로 검찰이 수사 중인데 사법적 판단이 종결되지 않았다"며 "공관위에 해당 후보자의 소명과 검토를 더 해달라고 재논의를 요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경선이 아닌 단수추천의 경우 우리 스스로  분명해야 하고, 자신 있는 논리가 있어야 한다라고 말씀을 보탰다"고 밝혔다.

그는 "공관위 결정 대해선 비대위서도 존중한다"면서도 "다만 이 건에 대해선 지금 당원권이 정지됐던 당시에 사무실 운영에 관련한 문제였고, 아직 검찰수사가 종료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이걸 재논의 해달라(요청한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 지역에 대해선 결론이 보류된 것이기 때문에 단수 추천 지역에서 경선 지역으로 넘어간다, 아직 판단하긴 이른 단계라는 말씀 드린다"며 "후보에 대한 소명과 이에 대한 공관위의 검토가 있어야 결정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김현아 전 의원은 지난해 8월 중앙당 윤리위원회로부터 당 윤리규칙 4조 품위 유지, 9조 지위와 신분의 남용 금지 위반으로 당원권 정지 3개월을 받은 바 있으며, 수사가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