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시장, 조류인플루엔자 방역사항 점검, 양계 농민과 방역 근무자 격려

경주시 내남면 소재 한 산란계 농장을 찾은 주낙영 시장이 농장 주인과 이야기 나누는 모습(사진좌측부터 주낙영 시장, 백승준 축산과장). 사진/경주시
경주시 내남면 소재 한 산란계 농장을 찾은 주낙영 시장이 농장 주인과 이야기 나누는 모습(사진좌측부터 주낙영 시장, 백승준 축산과장). 사진/경주시

[울산ㆍ경주 취재본부 / 김대섭 기자] 주낙영 경주시장이 1일 산란계농가와 거점소독시설을 찾아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사항을 점검하고 양계 농민과 방역 근무자를 격려했다.

경주시에 따르면 현재 경주 지역은 양계농가 54곳(100수 이상)이 120만 수의 닭을 사육하고 있다.

앞서 2014년과 2020년 조류인플루엔자 발병으로 경주에서만 83억원의 피해가 발생한 바 있어 지역 양계농가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날 주낙영 시장은 율동 소재 경주시 거점소독시설로 이동해 방역사항 및 시설점검을 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또 주 시장은 내남면 소재 산란계농가를 찾아 축산차량 방역시설 등을 점검한 후 조류인플루엔자(AI) 차단 방역에 힘쓰고 있는 양계농가에 감사함을 전하고 어려움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주낙영 경주시장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종료될 때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고 철저한 소독과 방역수칙 준수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주시는 경북도에서 AI가 발생함에 따라 지역 내 유입 차단을 위해 거점소독시설(천북, 경주TG)의 소독을 강화 및 방역차량 17대를 동원해 가금농가 및 주변도로를 소독하는 등 방역에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