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기 좋은 진도’ 주제로 오는 1월 25일부터 30일까지, 7개 읍·면 순차 진행
지난해 154건 주민 의견 수렴, 분기별 주민 건의 사항, 숙원사업 추진상황
편안한 분위기 조성, 군민과 허심탄회한 대화, 건의 사항 수렴, 군정반영

진도군이 주민 밀착 소통 위한 ‘2024년 군민과의 대화’를 오는 25일부터 개최한다. 사진/진도군청 제공
진도군이 주민 밀착 소통 위한 ‘2024년 군민과의 대화’를 오는 25일부터 개최한다. 사진/진도군청 제공

[전남서부취재본부 / 최영남 기자] 전남 진도군(군수 김희수)이 오는 25일(목)부터 ‘2024년 군민과의 대화’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군민과의 대화는 ‘군민과 함께하는 살기 좋은 진도’라는 주제로 7개 읍·면을 순회하며 진행된다.

또 이번 읍·면 순회 순서는 ▲25일(목) 10시 진도읍, 14시 군내면 ▲26일(금) 10시 고군면, 14시 의신면 ▲29일(월) 10시 임회면, 14시 지산면 ▲30일(화) 10시 조도면 등이다.

군은 지난해 군민과의 대화를 통해 나온 154건의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분기별로 주민 건의 사항과 숙원사업에 대한 부서별 추진상황을 지속 점검하고 있다.

김희수 군수는 지난해 군민과 함께 이룬 군정 핵심 성과와 2024년 군정 비전, 주요 군정 운영 방안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군민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유도해 주민 생활 불편 사항과 분야별 건의 사항을 폭넓게 수렴하고 군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올해 군민과의 대화는 김희수 군수 취임 이후 개최되는 두 번째 군민과의 대화로 군수와 간부 공무원들이 군민의 현장 목소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는 자리이다.

한편 김희수 진군수는 “주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소통을 위해 이번 군민과의 대화 개최로 더 가까이에서 눈높이를 맞추며 군민의 일상을 꼼꼼히 살피고 동행할 수 있는 공감 행정을 강화하겠다”며 “군민이 주인! 살기 좋은 진도를 위해 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