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참여기업 발굴 단계부터 사전 컨설팅 등 프로그램 가동 
김학홍 부지사 “지역기업이 글로벌시장 누비도록 적극 지원”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와 경북도청 관계자들이 CES 2024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미드바르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북도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와 경북도청 관계자들이 CES 2024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미드바르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북도

[대구경북본부 / 김영삼 기자] 경북도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전자제품박람회(CES 2024)에서 경북 기업이 7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6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번 CES 2024에서 도는 포스코그룹(포스코홀딩스‧포스텍) 및 포항시와 공동으로 부스를 조성·운영했다. 

경북공동관은 △경북도관 16개사 △포스코그룹관 25개사 △포항시관 4개사 등 총 45개사 대규모의 부스로 이뤄졌다. 포항시는 경북공동관에 위치한 위 4개사 외에 K스타트업관에서 별도로 5개사를 포함해 총 9개사를 운영했다. 

경북도는 지난해 7월 CES 2024 참가기업 발굴 단계에서부터 경북경제진흥원과 함께 집중적인 혁신상 수상 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하는 등 지역기업의 우수기술을 세계시장에 선보이고자 전방위로 지원했다. 

그 결과 대회 최고의 영예인 CES 최고혁신상(Best of Innovation) 2개를 포함해 총 7개의 혁신상을 수상하는 역대 최고의 성과를 이뤘다. 

이는 전년도 CES 2023 경북공동관이 2개의 혁신상을 수상(원소프트다임, 망고슬래브) 한 것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매출 상승과 글로벌 역량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경북도는 앞으로도 지역기업들이 글로벌시장을 누빌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