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근택, 친명계 원외 인사로 경기 성남 중원구 출마 준비 중
당 윤리감찰단, 성희롱 문제와 관련한 감찰 진행 중
피해자 이름 적은 합의문 초안 공개해 2차 가해 논란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임현백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은 "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으로서 성남 중원 현근택 예비후보자의 일련의 문제에 대해 단호하고 엄격히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사진/뉴시스)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사진/뉴시스)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은 16일 성희롱성 발언 논란을 일으킨 현근택 민주연구원 부원장에 대해 이같은 입장문을 내놓았다.

현근택 부원장은 지난해 12월 말 성남의 한 행사모임에서 이석주 예비 후보와 그의 수행비서 A씨에게 "너희 부부냐" "같이 사냐" 등의 성희롱성 발언을 해 논란이 야기됐다.

현 부원장은 최근 피해자와 합의 중이라는 내용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서 피해자 이름을 적은 합의문 초안을 공개해 2차 가해 논란도 불거진 상태다.

현 부원장은 "최종적으로 확정된 합의문이 아니다"라고 진화에 나섰지만 피해자 측은 "또다시 당했다는 생각에 참 씁쓸하다"고 토로했다.

당 윤리감찰단은 이재명 대표 지시로 지난 9일부터 현 부원장의 성희롱 문제와 관련한 감찰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 부원장은 친명계 원외 인사로 비명계로 분류되는 윤영찬 의원 지역구인 경기 성남 중원구 출마를 준비 중이다.

한편 비명계 박용진 의원은 전날 라디오에서 "정봉주·강위원·현근택 등 성비위 의혹의 3인방, 이 트로이카가 당의 공천 국면을 이끌어가는 것처럼 보이면 당이 망하는 길로 갈 것이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정희용 원내대변인은 16일 논평을 통해 "성 비위 논란에 연루된 더불어민주당 현근택 민주연구원 부원장과 정봉주 전 의원 등의 총선 출마 논란이 점입가경"이라며 현근택 부원장은 국민 눈높이에 따르면 '공관위 컷오프 대상'이 명백한데도, 이재명 대표 측근이라는 이유로 민주당은 상식 밖의 옹호와 관대한 대응으로 '현근택 구하기'에 앞장서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변인은 "정신 못 차리고 성추행 논란을 일으킨 인사를 감싸고 돈다면 민주당은 '성추행당'이라는 조롱에서 영원히 빠져나올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