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취업률 정보공시 94.3%
“지역 사회와 협력해 톱클래스의 전문 간호인 양성에 노력”

영진전문대학 캠퍼스 외경.사진/영진
영진전문대학 캠퍼스 외경.사진/영진

[대구경북본부/김진성 기자]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간호학과는 최근 취업률 정보공시에서 취업률 94.3%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영진전문대 간호학과는 올해 교육부 대학정보공시로 발표된 ‘2022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전년도 대비 5.5% 상승한 94.3%를 기록해 취업 명문으로 두각을 나타냈다는 지역사회의 평가다.

영진전문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기본간호를 실습하는 모습.사진/영진
영진전문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기본간호를 실습하는 모습.사진/영진

간호학과 취업 현황은 141명 졸업자 중 전국 상급종합병원 취업률이 31.2%, 종합병원급 이상 취업률은 63.1%로 취업의 질(質)적 수준 또한 우수한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영진전문대는 글로벌 역량강화 교육, 응급간호 특성화 교육, 전임교수의 밀착지도, 교원양성과정 운영 등을 실시해 높은 취업률 성과를 올리는데 힘써왔다.

또한 취업진로박람회, 취업설명회, 모의면접프로그램, 취업특강, 취업캠프 등을 운영, 간호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중심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학과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는 등 학생들의 역량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왔다.

특히, 간호학과는 자체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토익특강반 운영, 어학 전공연구회 운영, 멘토 교수의 지도 등을 통해 글로벌 널싱(Global Nursing) 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정규교육에 더해 비정규과정을 운영해 차별화된 글로벌 인재 육성과 실무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있다.

백주연 간호학과 학과장(교수)은 “95%에 육박하는 우리 학과 취업률은 그만큼 간호 현장에서 우리 졸업생들의 실무 능력을 잘 살펴주신 덕분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사회와 협력해 톱클래스의 전문 간호인을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