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넥슨·카카오게임즈·컴투스·웹젠 등

ⓒ넷마블
ⓒ넷마블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게임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각종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2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자사 주요 게임 11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오는 31일까지 ‘겨울 축제 이벤트 출석부’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겨울 축제 양말’을 지급한다. 해당 아이템을 오픈하면 ‘루비’, ‘랜덤 던전 입장 티켓’, ‘코스튬 티켓’, ‘영웅 소환권’, ‘펫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서는 오는 1월 3일까지 스토리 이벤트 ‘구스트앙의 비밀서재 - 눈토끼 구하기 대작전’를 완료하고 획득한 ‘선물 상자’를 모아 이벤트 교환소에서 포 비더 블랑, 신규 겨울 의상, 비밀 서재 티켓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는 골드, 영혼석, 아이템의 드롭 확률이 100% 증가하는 ‘X-Mas 특별 핫타임 이벤트’를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또 1월 4일까지 실시하는 ‘눈싸움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콘텐츠 참여 시 ‘눈사람 후냐’ 코스튬을 제작할 수 있는 제작 재료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 크리스마스 접속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접속 시 일 단위로 ‘해골 무늬 산타 양말’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보호의 전설 탈리스만 강화주문서’, ‘축복받은 변신체 강화주문서’ 등을 획득 가능하다.

이밖에도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액션 RPG ‘더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 ▲SLG 게임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3’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서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넥슨

넥슨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 12종에 크리스마스를 맞이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는 22일부터 26일까지 NPC ‘루디’를 도와 ‘눈 오리 메이커’를 만들면 ‘눈 오리 메이커 무기 이펙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헤네시스’, ‘이름 없는 마을’, ‘세르니움’ 지역에서 퀘스트를 수락해 참여할 수 있으며 3단계에 걸친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EA 코리아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은 31일까지 ‘행운의 감사카드’ 이벤트를 2차례에 걸쳐 실시한다. 5개의 뒤집힌 행운의 카드 중 1개 선택할 수 있으며, 스페셜 보상 ‘행운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상자’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행운의 카드 보상은 25일과 1월 1일에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28일까지 게임 내 일일 미션 완료 시 지급되는 ‘이상한 여행자가 원하던 바로 그것(3개)’을 ‘콜헨 마을’의 ‘이상한 여행자’에게 전달하면 ‘크리스마스 모자 아바타 선택 상자’, ‘메리 크리스마스 풍선 상자’, ‘타이틀: 시크릿 산타’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더 파이널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테일즈위버 ▲크레이지 아케이드 ▲아스가르드 ▲히트2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바람의나라: 연 ▲V4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도 주요 PC 및 모바일 게임 6종에서 크리스마스 맞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서 게임 출시 후 처음 맞이한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오는 1월 3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을 통해 ‘무기 복구권 선택 상자’, ‘스노우맨 헬멧’ 코스튬, ‘프라임 11회 소환권’ 등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는 오는 27일까지 ‘크리스마스의 축복’ 이벤트를 통해 사냥 가능한 모든 지역에서 금화 획득량이 30% 증가 버프를 적용한다. 또 1월 3일까지 신규 이벤트 보스 ‘얼음주먹 하바다드’가 매일 2회 등장한다. ‘하바다드’ 퇴치에 참여 시 ‘얼음 결정’을 획득할 수 있으며, 컬렉션 아이템 및 ‘눈부신 11회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서는 오는 1월 4일까지 ‘푹신 따끈 크마리스스’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이벤트 스테이지 ‘눈싸움은 즐거워’와 레이드 ‘크마리스스 대소동’을 플레이하고, 이벤트 재화를 획득해 다양한 성장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오는 1월 17일까지 ‘연말 감사제 크리스마스 던전 교환’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이용자들에게는 ‘크리스마스 외형’, ‘축복의 세공석’ 등으로 교환 가능한 ‘산타의 감사 편지’를 지급한다.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 ▲핵 앤 슬래시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도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컴투스

컴투스도 자사 게임 7종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황금 크리스마스 장식 모으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1월 7일까지 게임 내 던전 및 여러 전투 콘텐츠를 플레이 하면 획득할 수 있는 황금 크리스마스 장식을 모으면 데빌몬,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 여러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서는 플레이로 선물상자를 얻고 빙고를 완성하면 크리스마스 주사위를 비롯해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오는 1월 5일까지 전개된다. 주사위를 굴려 말판을 완주하면 데빌몬 등이 제공되는 산타클로스 콘셉트인 ‘온 대륙에 선물을 나눠주기 릴레이’ 이벤트도 펼쳐진다.

‘컴투스프로야구2023’에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일일 미션을 완료하고 트리를 꾸미면 보상을 얻는 이벤트가 실시되며, 12월 26일까지 최대 레전드 스카우트권, 등급 상승권 등의 획득 기회가 주어지는 특별 선물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이밖에도 낚시의 신 IP인 ‘낚시의 신’과 ‘낚시의 신: 크루’,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서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웹젠
ⓒ웹젠

웹젠은 자사 모바일 게임 6종과 PC 게임 2종에서 크리스마스 시즌 기념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

‘뮤 모나크’는 25일부터 31일까지 축제 패스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축제 퀘스트를 달성하면 패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해당 포인트가 일정량에 도달할 때마다 ‘천계의 금속’ 등의 일반 보상과 ‘눈사람 변신 반지’ 등의 고급 보상을 지급받는다.

‘뮤오리진3’는 1월 1일까지 매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 회차에 따라 ‘뮤리스마스 프로필’, ‘궁극기 각성석’, ‘수호펫 뽑기 스크롤’ 등 다양한 보상을 증정한다.

‘뮤오리진’은 크리스마스 이벤트 기간 동안 플러스 이벤트에서 2023 크리스마스 한정 상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더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뮤 온라인’은 내달 4일까지 뮤 산타마을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주받은 산타 군단을 처치하면 ‘산타마을 초대장’과 캐릭터 능력치 향상에 유용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속성 변환 조합 이벤트도 준비했다. 물약 상점에서 속성변환부적을 구입하고 NPC 아드니엘을 찾아가면 에르텔과 펜타그램의 속성을 변경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샷온라인 ▲R2M ▲라그나돌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도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다양한 게임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