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첫 공개…하반기 접수할 범죄 누아르

'악인전기' 포스터 / ⓒKT스튜디오지니
'악인전기' 포스터 / ⓒKT스튜디오지니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악인전기' 2023년 하반기를 접수할 범죄 누아르 드라마가 온다.

14일 첫 방송되는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악인전기'는 절대 악인을 만난 생계형 변호사가 엘리트 악인으로 변모하는 이야기를 담은 범죄 누아르 드라마. 

'악인전기'는 평범한 사람이 어떻게 악으로 물들게 되는지 '악인 탄생'의 과정을 그린다. 구치소 영업도 가리지 않는 생계형 변호사 한동수(신하균 분)는 살기 위해 악의 세계에 발 디뎠다가 걷잡을 수 없이 스며들게 된다. 

신하균은 "'악인전기'는 선택에 대한 이야기 같다. 내가 하고 있는 선택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잘 선택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주는 것 같아서 공감이 갔다"라면서, 선을 넘어 악인으로 변모하게 된 한동수의 서사를 기대하게 했다.

이러한 한동수의 '악인 스위치'를 켜는 '절대 악인'이 바로 서도영(김영광 분)이다. '선은 밟으라고 있는 것'이라 생각하는 서도영은 밟으면 꿈틀거리는 한동수가 재미있는 동시에, 한동수의 의외 모습에 흥미를 갖고 새로운 야망을 갖게 된다. 

지독하게 얽힌 두 남자의 아슬아슬 묘한 관계성이 '악인전기'를 더욱 스릴감 있게 즐기는 관전포인트가 될 것이다. 김영광은 "이들의 선택이 어떤 결말을 가져오느냐가 가장 큰 관전포인트다"며 "점점 늪처럼 빠져드는 환경에서 어떻게 행동하고 어떤 선택을 할지, 그 지점을 만드는 도영과 그로 인해 변하는 동수의 묘한 심리전, 행동을 집중적으로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자타공인 최고의 연기력을 가진 배우 '하균神' 신하균, 그리고 변신을 거듭 중인 '美친 연기력'의 배우 김영광, 그리고 떠오르는 '흥행 샛별' 신재하가 뭉쳐 강렬한 시너지를 발휘한다. 

여기에 송영창-주진모-최병모-최정인-조달환-길해연 등 탄탄한 연기력을 지닌 특급 조연진들이 빈틈없이 드라마를 채운다. 매회 예상을 뛰어넘는 열연으로 시선을 압도할 배우들의 활약에 기대가 쏠린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