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3일) '뮤직뱅크'서 컴백 무대…'배디' 무대 최초 공개

신보 '아이브 마인(I'VE MINE)'을 발매하는 아이브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신보 '아이브 마인(I'VE MINE)'을 발매하는 아이브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아이브가 무한 확장의 음악 스펙트럼으로 6연타 흥행에 도전한다.

13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이날 신보 '아이브 마인(I'VE MINE)'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정규 1집 이후 6개월 만에 선보일 신보다.

앞서 트리플 타이틀곡 중 '이더 웨이(Either Way)'와 '오프 더 레코드(Off The Record)'를 선공개하며 컴백의 열기를 끌어올린 가운데, 세 번째 타이틀곡 '배디(Baddie)'까지 이날 베일을 벗으며 각기 다른 무드와 스타일로 아이브는 또 한 번 무한한 매력을 증명한다. 

음악적인 결과가 다른 타이틀곡 안에서도 아이브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가사로 서사를 구축하며 큰 사랑을 받아온 아이브는 이번 신보에서 트리플 타이틀곡을 선보이며 다시 한번 절정의 순간을 예고한다.  

다양한 표현 방식을 통해 다채로운 시선에서 바라본 '나'의 이야기를 보여줄 아이브는 타인의 시선에서 바라본 나 ('이더 웨이'), 서로가 발견한 나 ('오프 더 레코드'), 내가 찾아낸 또 다른 나 ('배디')를 표현한 타이틀 3곡으로 고유한 컬러를 담아내면서도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해 모두의 예측을 벗어난 다양성으로 무한한 아이브의 가능성을 입증한다.  

이번 신보에는 아이브의 시작을 함께한 작사가 서지음과 선우정아, 빅나티(BIG Naughty) 등 다양한 분야의 뮤지션, 멤버 장원영이 작사에 참여해 무한 확장된 메시지를 전달한다. 여기에 아이브 총괄 프로듀서 서현주 부사장이 A&R팀을 통해 스타일리시한 음악 피칭을 나서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베일에 싸인 '배디' 무대를 금일 신보 발매와 동시에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최초 공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