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배-신학림의 ‘대장동 몸통은 윤석열’ 허위 인터뷰 논란 일파만파
장예찬 “이재명, 보도 나오기도 전에 열린 토론회에서 이 얘기했어”
“뉴스타파 보도되자마자 민주당 총동원 돼 SNS 집중 공격 퍼부어”
“대선조작·가짜뉴스 카르텔, 징벌적 손해배상제 등 엄중 대처해야”
박성준 “대선공작 프레임 씌우려는 것, 與의 국면전환용 카드인 것”
이재명 “적반하장, 조폭이 내게 20억 줬다고 한 것이 진짜 선거공작”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좌)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우). 시사포커스DB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좌)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우).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대장동 게이트의 중심에 있는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와 신학림 전 언론노조위원장의 ‘대장동 허위 인터뷰’ 논란이 정치권의 이슈로 급부상한 가운데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은 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만배 씨는 원팀이다는 표현을 확신에 차서 쓸 수 있다”면서 ‘대장동 몸통은 윤석열’이라는 한 허위 인터뷰가 이 대표 측과 사전 교감했을 가능성을 의심하고 나섰다.

장 최고위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하여 “(대선 투표가 있기 사흘 전 뉴스타파가 터트린 김만배씨의 허위 인터뷰) 보도가 나오자마자 기다렸다는 듯 (이재명 대표 측의) 선대위 모든 관계자들이 총동원돼서 SNS로 집중 공격을 퍼부었다”고 상황을 짚으면서 “그렇다면 이건 (이 대표 측과) 사전 교감 없이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고 강한 의구심을 내보였다.

그는 “대선 3일 전이면 여론조사 공표가 금지되는 기간이었고, 그 당시 대장동 게이트로 코너에 몰리던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 측에서는 정말 마지막 발악을 하듯이 ‘대장동의 책임이 윤 대통령에게 있다’고 그 사흘 동안 집중포화를 퍼부었다. 공동의 이해관계를 가지고 윤 대통령을 떨어뜨리기 위한 대선 조작에 적극적으로 나섰던 것”이라면서 “(사전부터 서로 논의해서) 가장 결정적이고 선거에 영향을 크게 미칠 때 터뜨리겠다는 정도의 교감이 있었을 거라고 본다”고 설명했다.

더욱이 장 최고위원은 “이 대표의 경우는 뉴스타파 보도가 나오기 전에 어떻게 알았는지 2월달에 먼저 대선 토론회에서 이 문제를 꺼냈다”고 지적하면서 “이 대표는 보도가 나오기도 전부터 대선 토론회에서 이걸 어떻게 질문했는지 미래를 미리 갔다 오고 미래를 예견하는 분은 아니잖느냐”고 되묻기도 했다.

이어 그는 “이 사건은 단순히 김만배 혼자 일탈해서 뭔가 가짜뉴스, 조작뉴스를 만들어서 대선에 개입한 것이 아니다”며 “저희가 봤을 때는 김만배 뉴스타파는 어떤 약속대련을 시작한 출발점에 있는 사람들이고 윤 대통령 당선을 막고 싶었던 진보 성향의 언론과 그리고 기다렸다는 듯이 김만배를 활용해서 60건 이상의 SNS를 쏟아낸 민주당이 하나의 대선 조작 카르텔, 가짜뉴스 카르텔이 되어서 짜고 치는 고스톱을 3일 동안 펼친 것이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장 최고위원은 “이것이 단순히 가짜뉴스 정도의 사건으로 치부할 일이 아니라 김대업 게이트에 이은 대한민국 역사를 뒤흔들려고 했던 대선 조작 개입으로 보고, 이를 보다 엄중하게 대처해야 한다는 것이 국민의힘의 입장인 것”이라면서 “가짜뉴스에 대한 징벌적 손해배상제나 배상 책임을 더 크게 부과하는 것 등에 대해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논의할 시점인 것”이라고 촉구했다.

반면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이 김만배 씨와 신학림 씨의 인터뷰 내용을 이 대표와 연결시켜서 대선공작이란 프레임을 씌우려는 것이다. 여당의 국면 전환용 카드인 것”이라고 반박하면서 “자신 있으면 오는 12월 대장동 특검에서 조사하면 될 문제인 것”이라고 맞대응했다.

더군다나 이재명 대표도 이날 공개된 CBS라디오 인터뷰에서 지난 대선 당시 ‘조직폭력배 연루설’을 제기했던 장영하 변호사 사건을 언급하면서 “조직폭력배가 (과거 성남시장 재임 시절에) 나에게 ‘조폭 자금 20억 원을 줬다’고 하는 것이 진짜 선거 공작이다”며 “그런데 그 건은 무혐의했다가 법원이 기소 결정했다고 한다. 정말 적반하장, 후안무치의 대표적 사례인 것”이라고 반격을 가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