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곡가 김세진과 협업…솔비·우재 특유의 감성 보컬 돋보이는 듀엣곡

왼쪽부터 멤버 지환, 솔비, 우재 / ⓒ엠에이피크루
왼쪽부터 멤버 지환, 솔비, 우재 / ⓒ엠에이피크루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혼성그룹 타이푼(솔비·우재)이 13년이 지난 약 5000일 만에 신곡을 발표한다.

4일 소속사 측은 타이푼이 오는 11일 새 디지털 싱글 '왜 이러는 걸까'를 발매한다. 그동안 리메이크곡으로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왔지만, 신곡 발표는 2010년 1월 '안녕.. 타이푼' 이후 약 13년 만이다. 

신곡 '왜 이러는 걸까'는 사랑이 시작될 때의 설레는 마음을 표현한 미디움 팝 스타일의 듀엣곡이다. 솔비와 우재가 연인들 사이에서 '내 맘이 마음대로 안 되는' 간지러운 기분을 특유의 감성적인 보컬로 달콤하게 표현한 곡이다.

특히 '왜 이러는 걸까'는 히트곡 메이커 김세진, 한밤 작곡가의 곡으로, 김세진 작곡가와의 18년 의리도 눈길을 끈다. 2006년 타이푼 데뷔 앨범에 참여한 바 있는 김세진 작곡가는 타이푼이 5000일 만에 신곡을 발매하는 데 응원을 아끼지 않으며 애정하는 곡을 선뜻 내줬다. 

또한 멤버 우재의 재발견도 신곡에서 놓치지 말고 들어야 할 포인트다. 우재는 지난 3일 MBC '복면가왕'에 '난 노래가 좋탁구'로 3R까지 진출해 그동안 숨겨왔던 마성의 보컬을 뽐내며 판정단을 사로잡았다.  더불어 우재는 같은 날 솔로곡 '빨갛게'를 발표하며, 가슴을 울리는 소울 보이스를 선보였다.

타이푼은 이미 가창력을 인정받은 솔비를 주축으로 우재의 보컬까지 매력적으로 드러내며 실력파 혼성그룹으로서 존재감을 각인시킬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