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아레스’ 온라인 쇼케이스 중계
사전 서버 및 캐릭터명 선점 시작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가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발언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유튜브 캡쳐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가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발언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유튜브 캡쳐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30일 오전 11시에 대형 신작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레스’ 온라인 쇼케이스는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됐으며, 실시간 그래픽 랜더링과 카메라 트래킹 기술을 활용한 버츄얼 프로덕션 기술이 가미돼 실제 게임 내에 존재하는 아레스 만의 독창적인 배경을 생동감있게 전달했다.

특히 이번 쇼케이스에는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와 세컨드다이브 반승철 대표 및 주요 개발자들이 등장해 아레스 만의 ▲독창적인 미래 우주 기반의 광활한 세계관 ▲실시간 슈트 체인지와 논타겟팅 전투 ▲다양한 싱글형 던전 및 파티원들과 함께 공략하는 협동(PvE) 콘텐츠 ▲분쟁 최소화를 위한 별도의 ‘PvP 지역’과 팀 대전 기반의 경쟁 콘텐츠 등 주요 게임 정보를 상세하게 안내했다.

특히 조계현 대표는 “아레스는 많은 유저분들께 하루라도 빨리 선보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높은 완성도와 재미를 갖춘 트리플 A급 대작”이라며 “2023년 MMORPG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카카오게임즈 유튜브 캡쳐
ⓒ카카오게임즈 유튜브 캡쳐

이외에도 ▲아레스 전용 실행 프로그램 ▲서버/클라이언트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비정상 플레이 감지 시스템을 통한 안정성 확보, ▲아레스 링크 ▲알림톡 서비스 등으로 게임 접근성을 강화하는 향후 서비스 방향도 소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정식 서비스 이후 한달 내외로 길드 거점 점령전과 길드 레이드 업데이트 등 안정적이고 꾸준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후 12시부터는 사전 서버 및 캐릭터명 선점을 시작했다. 아레스 이용자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캐릭터명을 미리 선점할 수 있다.

아레스는 전세계 누적 1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다크어벤저’ 시리즈의 반승철 대표가 설립한 세컨드다이브에서 다년간의 액션 RPG 개발 노하우를 집결해 개발 중인 멀티플랫폼 대작 MMORPG로, 오는 3분기에 국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아레스 온라인 쇼케이스 및 이벤트 등 자세한 게임 정보는 공식 티저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