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 캠페인, 걷기 챌린지, QR 퀴즈 진행…9일~23일까지

충남 아산시가 진행하는 제78회 구강보건의날 기념 ‘구강보건 주간행사’ 홍보 포스터. (사진 / 아산시청)
충남 아산시가 진행하는 제78회 구강보건의날 기념 ‘구강보건 주간행사’ 홍보 포스터. (사진 / 아산시청)

[대전충남본부 / 권승익 기자] 충남 아산시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오는 9일부터 23일까지 ‘구강보건 주간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거리 캠페인, 걷기 챌린지, 구강건강 QR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오는 10일에는 신정호에서 ‘걷쥬 앱’을 이용한 ‘치아 사랑 건강 걷기’ 챌린지와 구강건강 홍보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챌린지 달성자 중 24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해피콘)을 지급할 예정이며, 홍보 부스에서는 구강 상담, 올바른 칫솔질 배우기 등 여러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아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치아 상식 QR 퀴즈’ 이벤트를 통해 퀴즈 정답자 24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해피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QR 코드 및 퀴즈 링크는 아산시 공식 SNS와 아산 톡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일상 속 구강건강 생활 실천 습관과 올바른 구강건강에 대한 지식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강보건의 날’은 국민의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만 6세에 나오는 영구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법정기념일로, 매년 6월 9일로 정해져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