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3행 3무 실천 결의대회’ 개최

이석용 은행장이 '3행 3무 실천 결의대회'에서 윤리경영 의지를 다짐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이석용 은행장이 '3행 3무 실천 결의대회'에서 윤리경영 의지를 다짐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NH농협은행이 27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농협은행 본사에서 개최된 ‘3행 3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석용 NH농협은행장과 임원 및 집행간부 등 참석자들은 전 임직원이 반드시 실천해야 할 3가지 항목과 근절해야 할 3가지 항목을 담은 ‘3행 3무 실천운동’ 서약서를 작성했다. 이 자리에서 이 은행장은 “고객에게 신뢰받는 청렴 농협 구현”을 주문했다.

우선 임직원간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천해야 할 3행(行)으로는 ▲청렴(원칙을 지키며 깨끗하게 처신하기) ▲소통(생각을 공유하며 각자의 다름을 인정하기) ▲배려(상대방을 존중하고,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기) 이다.

또한 근절해야할 3무(無)는 ▲사고(안전·보건 확보의무 위반 및 횡령금지) ▲갑질(상대적으로 우월한 지위 남용 금지) ▲성희롱(상대방에게 불쾌한 성적인 언행 금지)이다.

이 은행장은 “지속가능한 100년 농협을 구현하고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농협은행이 되기 위해서는 임직원 모두가 ‘3행 3무 실천운동’을 적극 실천해야 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윤리경영 활동을 전개해 깨끗하고 청렴한 농협은행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