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N, 인기 게임서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컴투스·컴투스홀딩스·웹젠 등도 이벤트

ⓒ넷마블
ⓒ넷마블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게임업계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3N 등 주요 게임사는 물론 중소 게임사까지 동참하면서 유저들을 잡겠다는 모양새다.

2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PC MMORPG 4종과 모바일 게임 7종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PC MMORPG 중 ‘리니지 리마스터’는 오는 29일까지 2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몬스터 사냥 시 ‘크리스마스 쿠키, 푸딩, 쿠키’ 등 플레이에 유용한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다. NPC 산타를 통해 이벤트 소모품과 ‘크리스마스 가면’ 제작도 가능하다. 가면을 착용하면 ‘붉은 오크’로 변신한다. 기존 1일 1회 이용 가능하던 ‘무한대전’을 1일 2회 이용할 수 있고, 코인을 획득해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퓨어 엘릭서’ 등 보상과 교환할 수도 있다.

이 밖에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소울도 이벤트를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 ▲블레이드&소울2 ▲트릭스터M ▲프로야구 H3 ▲프로야구 H2 등 모바일 게임 7종도 각각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도 자사 모바일 게임 6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제2의 나라’ 0.5주년을 기념해 오는 1월 26일까지 장비, 이마젠, 코스튬을 각각 매일 10번 뽑을 수 있는 이벤트를 10일간 진행한다. 이벤트에 빠짐없이 참여하면 무료 뽑기 총 300회가 가능하다. 또, 28일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희귀 4성 장비 상자’, ‘이마젠 캡슐’ 등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를 내달 26일까지 진행하고, 미니게임 ‘호빵 빨리 먹기’를 통해 희귀 ‘4성 후냐 헤드헌팅 증서’, ‘고급 장난감 상자 등 보상을 제공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A3: 스틸얼라이브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모두의마블 ▲스톤에이지 월드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게임 내 이색 이벤트를 열고 산타클로스, 루돌프, 성탄모자, 양말 등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여러 가지 아이템과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던전앤파이터’는 1월 10일까지 주말마다 ‘혼돈의 오즈마 레이드’, ‘무형의 시로코 레이드’ 등 레이드 입장 재료를 절반으로 줄이고, 장비 수리에 소모되는 골드를 30% 낮춘다. 또 12월 25일 접속 시 크리스마스 무기 아바타 선물 양말, 피로도 156 회복비약을 제공한다.

이 밖에 ▲블루 아카이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V4 ▲카운터사이드 ▲마비노기 ▲카트라이더 ▲사이퍼즈 ▲카스온라인 ▲서든어택 ▲어둠의전설 ▲엘소드 등 총 12종의 게임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선보인다.

ⓒ컴투스
ⓒ컴투스

컴투스도 자사가 서비스하는 다양한 인기 모바일 게임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루돌프’, ‘산타’, ‘곰인형’ 등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다채로운 소재를 활용해 유저들에게 따뜻한 연말 분위기와 더불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서머너즈 워’에서는 12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엔젤몬 던전을, 크리스마스 당일과 26일 각각 무지개몬 던전과 데빌몬 던전을 오픈한다. 또한 내달 2일까지 전투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크리스마스 양말을 획득하면 태생 4~5성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전설의 소환서와 데빌몬, 신비의 소환서를 선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연말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백년전쟁 ▲컴투스프로야구2021 ▲워너비챌린지 ▲타이니팜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홀딩스는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을 선물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펼쳐진다.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되는 'Happy Christmas!'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레전드 트레이너 유전자’, ‘상급 마스터리북’ 등 희귀 아이템은 물론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레전드 서포트 스톤’과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등 최상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베이스마블 이벤트’도 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된다. 새롭게 시작되는 슈퍼패스를 통해서는 슈퍼스타 트레이너 ‘미호’와 함께 크리스마스 기념 ‘아기천사 세트 유니폼’을 지급한다.

웹젠도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및 PC온라인게임 8종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뮤 아크엔젤2’, ‘뮤 아크엔젤’, ‘R2M’, ‘뮤오리진2’, ‘뮤오리진’ 등 모바일게임 5종과 ‘뮤 온라인’, ‘뮤 이그니션2’, ‘샷온라인’ 등 PC 온라인게임 3종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더욱 재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