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넷마블·컴투스 등 중대형 게임사 포함
펄어비스·웹젠·네오위즈·그라비티 등도 이벤트 열어

게임사들이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엔씨소프트
게임사들이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엔씨소프트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게임업계가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요 게임사는 물론 중소 게임사까지 동참하고 있다.

7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추석을 맞이해 게임 내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 게임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는 한가위 기념 이벤트에 참여하고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리니지W’는 21일까지 ‘몽환의 섬의 보름달 호랑이’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몽환의 섬’ 던전에서 ‘보름달 호랑이’를 처치해 이벤트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 재화는 영웅 등급의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신규 월드 ‘파푸리온’ 이용자는 마일리지 상점에서 ‘대보름달’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아이템을 사용하면 경험치 보너스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받는다. 모든 리니지W 이용자는 13일까지 매일 2회 ‘힘을 잃은 시간 충전석’을 푸시(Push)로 얻는다. 해당 아이템은 다양한 던전(오만의 탑, 몽환의 낙원, 공허의 균열, 버림받은 자들의 땅 등) 충전석으로 제작 가능하다.

이밖에도 ▲블레이드 & 소울 ▲리니지M이 14일까지 추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2M ▲블레이드 & 소울2 ▲트릭스터M ▲프로야구 H3 ▲아이온이 21일까지, ▲리니지2 ▲프로야구 H2가 28일까지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넷마블도 자사 인기 게임 12종에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는 추석을 기념해 오는 9월 14일까지 송편 모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비 및 카드 레벨업 진행, 생도 결투 완료, 룬 모험 던전 클리어 등 게임 내 미션 플레이를 통해 송편을 획득할 수 있고, 모은 송편으로 4성 영웅 소환권, 전설 의상 교환권, 카드 소환권 10장 등 다양한 아이템을 조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3대3 영웅전 플레이, 무한 던전 클리어 등 게임 플레이 통해 일일 최대 30만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밖에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 Cross Worlds ▲모두의마블 ▲마구마구2022 모바일 ▲넷마블 프로야구 2022 ▲머지 쿵야 아일랜드 ▲페이트/그랜드 오더 ▲세븐나이츠2 ▲A3: 스틸얼라이브 ▲클럽 엠스타 ▲마구마구 리마스터가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펄어비스는 오는 13일까지 ‘검은사막 모바일’의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사냥을 통해 송편 반죽, 깨, 콩, 밤을 모아 ▲달달한 송편 ▲고소한 송편 ▲든든한 송편으로 교환할 수 있는 ‘추석 맞이 송편 빚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함께 진행되는 ‘추석맞이 매일 임무’ 이벤트를 수행해도 송편을 지급한다. 각 송편을 사용하면 카프라스의 비급서 낱장, 그림자 매듭, 뒤엉킨 시간, 정제수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접속만 하면 매일 각종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어드벤트 캘린더’와 전투 경험치 및 아이템 드롭 확률 증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추석 핫타임 지원!’도 진행한다.

컴투스도 여러 인기 모바일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기 스포츠 게임인 ▲컴투스프로야구2022 ▲골프스타 ▲낚시의 신을 포함해 스테디셀러인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과 ▲아이모,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서 이용자들에게 혜택을 준다.

특히 크로니클은 접속만 해도 ‘3성 빛과 어둠의 선택권’ 등 아이템이 지급되는 접속 이벤트가 마련된다. 3성 빛과 어둠의 선택권은 여러 3성 빛·어둠 속성 소환수 중 원하는 소환수 1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소환권으로, 6일 오후 8시부터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받을 수 있다. 6일과 9일, 10일에 접속하면 각 100만개 씩 총 300만 골드가 제공되고, 6일부터 12일까지 특정 시각에 매일 접속하면 최대 23만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펼쳐진다.

웹젠은 뮤 아크엔젤2, 뮤 아크엔젤, 뮤 오리진2, 뮤 오리진3 등 모바일게임 4종과 썬 클래식, 뮤 온라인, 샷온라인 등 PC 온라인게임 3종에서 풍성한 게임 혜택을 제공한다.

네오위즈도 서비스 중인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에서 이벤트를 시작한다.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RPG ‘아이돌리 프라이드’는 9월 6일부터 12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레드 다이아’ 500개를 무료로 지급한다. 같은 기간, ‘휴식’ 시스템에서 모래 시계 재화를 가장 많이 사용한 이용자 상위 10명에게는 다이아 1,000개가 제공된다. 또,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매일 공개되는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레드 다이아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밖에도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브라운더스트 ▲트리플 판타지 ▲슬러거에서 이벤트를 연다.

그라비티도 라그나로크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5종에서 추석맞이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표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오는 8일 12시부터 13일 12시까지 ‘추석 연휴 버닝’ 이벤트를 진행하며, 해당 기간 동안 전 서버 경험치가 무려 60% 증가한다. ▲라그나로크 제로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 M: ETERNAL LOVE ▲팔라독 택틱스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