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매출 973억원 영업이익 120억원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이사. ⓒ펄어비스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이사. ⓒ펄어비스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펄어비스는 실적 발표를 통해 2022년 연결기준 3분기 매출 973억원, 영업이익 120억원, 당기순이익 213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 17.6% 증가했다.

검은사막은 3분기 전 플랫폼 대상 오프라인 행사인 ‘하이델 연회’, ‘Voice of Adventurers(VOA)’를 개최하며 이용자 케어와 소통 기반 운영에 집중했다. 3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2%이고, 플랫폼별로 PC 77%, 모바일 16%, 콘솔 7%를 차지했다.

검은사막과 이브 IP는 3분기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검은사막은 ‘각성 드라카니아’, ‘솔라레의 창’을 선보였고, 이브는 한국어에 이어 스페인어 정식 버전을 출시하며 글로벌 이용자와의 접점을 늘렸다.

펄어비스는 4분기 검은사막 ‘어비스 원 : 마그누스’를 시작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의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콘텐츠의 즐길거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암스테르담, LA 등 해외 및 국내에서 이용자 행사 ‘칼페온 연회’, ‘VOA’를 개최해 오프라인의 즐거움도 전달할 예정이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3분기 이용자 소통을 기반으로한 라이브 서비스로 좋은 성과를 이어갈 수 있었다”라며 “4분기에도 꾸준한 라이브 서비스 역량을 보여주며 신규 IP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현재 개발하고 있는 붉은사막과 도깨비에 대해 언급했다.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는 이날 진행된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붉은사막을 공개하고자 하는 수준에 거의 다가갔다고 판단했고, 연말 글로벌 이벤트에서 짧게나마 영상을 공개하는 것을 고려했다”면서도 “생각하고 있는 여러 옵션을 고려한 결과 연내 공개는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콘솔 이용자의 눈높이를 만족시킬만한 수준으로 개발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의 기다림과 기대가 크다는 점을 잘 알고 있어 철저히 준비해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도깨비는 붉은사막과 함께 내부 개발 로드맵에 맞춰 차근차근 개발되고 있다”면서도 “코어 개발팀이 붉은사막 개발에 집중하고 있어 도깨비는 준비 상황에 맞춰 향후 추가적으로 공개하겠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