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수 "최재형, 불량한 사람...임명권자 배신하고 대들고 욕하는 사람"
성일종 "국민 위해 의리 다하신 분...배신자 프레임 바람직하지 않아"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좌)과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우). 시사포커스DB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좌)과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우).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이 13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향해 "배신자"이자 "불량한 사람"이라고 공격했다.

전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하여 "(최 전 원장은) 대통령께서 임명해주고 임기를 보장해주고 신뢰를 보내줬음에도 불구하고 배신하고 나와서 임명권자한테 대들고 욕하는 사람"이라면서 "되게 불량한 사람이다. 일단 자세와 태도가 불량하고, 두 번째는 인문학적 소양이 불량하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세상 살면서 제일 경계해야 되는 부류의 사람이 배신자들"이라면서 "정치의 영역에서도 정치적 신의라든지 정치적 도리라는 게 있어야 되는 것인데 최 전 원장은 그렇지 않다"고 꼬집었다.

전 의원은 "기본적으로 사람이라는 게 신의가 있어야 그 다음에 국민에 봉사하는 것도 국민들께 신의를 지키는 것"이라면서 "배신하는 사람은 여야가 신사협정을 맺더라도 받으면 안된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그는 "기본이 안 된 분"이라면서 최 전 원장이 국민의힘 대선주자로 나오는 것에 대해 강한 불쾌감을 드러내며 "(그래서) 제가 좀 세게 말씀드리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반면 전 의원과 함께 출연한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은 오히려 "국민을 배신한 것은 최 전 원장이 아니라 문재인 대통령"이라면서 "이 정권이 국민을 배신했다"고 반박했다.

성 의원은 "감사원장은 대통령이나 정권 몇 사람한테 충성하는 사람이 아니라 국민한테 충성해야 될 사람"이라면서 "이게 (어떻게) 배신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그는 "이 정권이 국민을 배신하고, 국민의 삶을 피폐하게 만들다 보니 최 전 원장이 나서서 '국민에 대한 의리를 다 해야 되겠다'며 그래서 정권한테 대든 것"이라며 "국민을 위해서 의리를 다하신 분을 배신자 프레임을 씌우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