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17조1139억원, 영업이익 1조1127억원
영업이익 처음으로 2분기 연속 1조원대 돌파

시사포커스 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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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포커스 / 강기성 기자] LG전자는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7조1139억원, 영업이익 1조1127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각각 48.4%, 65.5%증가한 수치로 매출액은 역대 2분기 가운데 가장 크고, 영업이익은 처음으로 2분기 연속 1조원대를 돌파한 수치다.

사업본부별로 살펴보면 H&A사업본부는 매출액 6조8149억원, 영업이익 6536억원 달성했다.

역대 분기 최대치를 갈아치운 H&A사업부 2분기 매출액은 해외 전 지역에서 성장하며 전년동기대비 32.1%늘었다. 영업이익은 매출 확대와 효율적인 자원 운영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6.8%개선됐다.

공간 인테리어가전인 LG오브제컬렉션의 꾸준한 인기도 H&A사업본부의 실적을 견인했다.

HE사업본부는 매출액 4조426억원, 영업이익 333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대비 각각 79.1%, 216.4%증가했다.

LG OLED에보를 포함한 프리미엄 TV의 판매 호조가 실적을 견인한 가운데 특히 OLED TV는 판매가 큰 폭으로 늘어 전체 TV매출 가운데 30%이상을 차지했다. 영업이익은 LCD패널 가격이 지속 상승하면서 프리미엄 제품의 비중이 늘어 전년동기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VS사업본부는 매출액 1조8847억원, 영업손실 1032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완성차 업체의 수요가 회복됨에 따라 주요 프로젝트의 공급과 전기차 부품 판매가 늘어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배이상 증가했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이슈로 인해 부품 가격이 상승하는 등 일시적으로 비용이 증가해 영업손실은 전분기대비 늘었다.

BS사업본부는 매출액 1조6854억원, 영업이익 617억원을 거뒀다. PC, 모니터 등 정보기술(IT) 제품 판매 호조에 건설 경기 회복으로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제품 수요가 다시 늘면서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8.9%성장했다. 단, 영업이익은 주요 부품 가격과 물류비 인상으로 전년동기 대비 다소 감소했다.

LG전자는 하반기에는 코로나19백신 접종률이 높아짐에 따라 글로벌 경기가 회복될 거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반면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우려와 각국의 통화정책 조정 가능성이 있어 불확실성이 존재한다고 봤다.

LG전자는 생활가전, TV등 주력사업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B2B사업과 같은 육성사업의 성장을 가속화해 매출 확대를 추진한다. 또 지속적인 원가구조 개선은 물론 시장 변화에 맞춰 선재적이고 최적화된 운영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3분기는 프리미엄 가전과 TV판매가 늘고 자동차 부품 사업이 본격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전사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원자재 가격 인상에 대한 리스크가 존재함에도 효율적인 자원 운영과 공급망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수준의 수익성을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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