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할 사유가 없다고 생각하시면, 비판도 하지 말아야
-윤총장이 잘못하고 있다면, 인사권자인 대통령께서 책임지고 사과부터 하셔야
-정치적 중립 시비가 있으며 검찰권을 남용하고 있다면 지금 즉시 윤총장을 탄핵하시길

"도대체 언제 윤석열 총장이 정치적 중립을 안 지켰다는 것이냐?"며"탄핵할 사유가 없다고 생각하시면, 비판도 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한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정치적 중립 시비, 검찰권 남용 논란 등을 불식시킬 생각이 없다면 본인이 선택해야 한다"고 발언한 이낙연 대표를 향하여 "슈퍼여당의 힘으로 윤석열 총장 탄핵하시기 바란다"고 꼬집었다.

성일종 의원은 17일 페이스북에 이같은 제목의 글을 올리고, "이낙연 대표께서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정치적 중립 시비, 검찰권 남용 논란 등을 불식시킬 생각이 없다면 본인이 선택해야 한다"며 사실상 사퇴를 촉구했다"고 지적했다.

성 의원은 "도대체 언제 윤석열 총장이 정치적 중립을 안 지켰다는 것이냐?"며 "문재인 정권 비리를 수사하면 정치적 중립을 안 지키는 것이냐? 그러면 이명박 정권 때 4대강 사업 수사하고 자원외교 수사한 것도 정치적 중립을 안 지켰던 것이냐? 그리고 박근혜 정권 때 국정원 댓글 사건 수사한 것도 정치적 중립을 안 지켰던 것이냐? 윤 총장이 왜 정치적 중립 시비가 있다는 것인지 명확하게 밝혀주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 "만약 지금 윤총장이 정치적 중립을 안 지키고 있는 것이라면, 그 시작은 문재인 대통령께서 "살아있는 권력에도 엄정하라"고 지시하신 것이다. 윤총장은 그 지시를 열심히 따르고 있을 뿐이니, 대통령 지시가 잘못된 것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정부여당의 치부를 손대니 정치적 중립 운운하며 말도 안되는 비판 하지 마시기 바란다"며 "만약 이낙연 대표님 말씀대로 정말로 윤총장이 정치적 중립을 안 지키고, 검찰권을 남용하고 있다면 즉시 윤총장을 탄핵하시기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180석에 달하는 슈퍼여당 아니냐? 도대체 왜 탄핵 안 하고 놔두는 것이냐?"며 "탄핵할 사유가 없다고 생각하시면, 비판도 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성일종 의원은 "만약 윤총장이 잘못하고 있다면, 인사권자인 대통령께서 책임지고 사과부터 하셔야 한다"면서 "최근들어 윤석열에 대한 국민의 지지율이 올라가는 이유를 정말 모르시냐?"고 물었다.

성 의원은 "공정과 정의를 내세운 이 정권의 거짓말에 대한 국민의 반감, 그리고 집권세력의 특권과 반칙, 편법과 꼼수에 대한 분노가 윤총장에 대한 지지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이 또한 기현상이다"면서 "이 현상을 누가 만든지 정녕 모르냐?"고 했다.

그는 "이제 국민들은 정부여당을 심판하기 시작했고, 국민이 요구하는 시대정신은 공정과 정의로 귀결되고 있다"면서 "다시 한 번 말씀드린다. 정말로 윤총장이 공정하지 못하고 정의롭지 못하다면, 그리고 이낙연 대표님 말씀대로 정치적 중립 시비가 있으며 검찰권을 남용하고 있다면 지금 즉시 슈퍼여당의 힘으로 윤총장을 탄핵하시기 바란다"고 비꼬았다.

한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7일 오전 관훈토론회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정치적 중립 시비, 검찰권 남용 논란 등을 불식시킬 생각이 없다면 본인이 (거취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