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윤희숙 향해 "언론 뒤에 숨지말고 공개토론 하자"
이재명, 윤희숙 향해 "언론 뒤에 숨지말고 공개토론 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세자영업자와 골목상권을 보호하는 지역화폐
-문재인정부의 포용정책중 하나
-국민 앞 공개토론에서 당당하게 논쟁해 보실 용의는?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역화폐와 관련한 조세연의 보고서는 "분석과 서술방식 모두 잘 쓰여진 보고서"로 "지역화폐 효과에 대해 과학적인 근거를 가지고 건강한 논쟁이 일어났으면 좋겠다"는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의 주장에 대해 공개토론 하자고 요구했다.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에게 "지역화폐"와 관련한 공개토론을 제안한 이재명 경기도지사ⓒ시사포커스DB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에게 "지역화폐"와 관련한 공개토론을 제안한 이재명 경기도지사ⓒ시사포커스DB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9일 페이스북에 <국민의힘 윤희숙 위원장님, 언론 뒤에 숨지 마시고 공개토론 하시지요?>라는 글을 올렸다.

이 지사는 "경제전문가인 윤희숙 위원장님, 지역화폐는 소비의 지역 간 이전 차단보다 업종내 규모별 재분배에 더 중점이 있다는 거 모르시진 않으시지요?"라며 "더 쉽게 말하면 성남 사람이 성남시에서 쓰라고 하는 측면보다 현대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 쓸 돈 중앙시장이나 동네점포에서 쓰라고 하는 측면이 강하다는 거"라고 했다.

그는 "양극화 완화와 경제회생을 위해 유통대기업의 골목상권 잠식으로 피해 입는 영세자영업자와 골목상권을 보호하는 지역화폐는 문재인정부의 포용정책중 하나"라며 "그런데 비중 적은 소비의 지역이전 부분만 강조하시고, 핵심요소인 규모별 이전효과는 의도적으로 외면하시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그리고"경제를 배우신 분인데 이 정도를 모르실 리가 없지요"라며 "물량 자랑하며 왜곡조작으로 기득권 옹호하는 일부 보수언론 뒤에 숨어 불합리한 일방적 주장만 하지 마시고, 수차 제안드린 국민 앞 공개토론에서 당당하게 논쟁해 보실 용의는 없습니까?"라며 윤희숙 의원에게 공개토론 하자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