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이러한 일 발생해 매우 유감"

정세균 국무총리 / ⓒ국무총리실
정세균 국무총리 / ©국무총리실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정세균 총리는 대구시 일부 공무원들이 긴급생계자금을 부정수급한 것과 관련해 유감의 뜻을 전했다.

10일 정세균 총리는 서울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열고 “정부는 K방역의 성공 요인인 투명성을 확보하면서도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서도 “대구시 긴급생계자금과 관련해서 공무원의 부정수급이 문제가 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정 총리는 대구시 공무원들이 부정수급과 관련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이러한 일이 발생해 매우 유감으로 대구시는 환수 절차를 신속히 추진하고 책임을 묻는 조치를 취해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다른 지자체에서도 이러한 사례가 없는지 다시 한번 살펴 봐주시기 바란다”고도 강조했다.

또 이날 정 총리는 “수도권의 감염추세가 여전히 우려스럽고 전날 긴급관계 장관회의를 통해서 밝힌 바와 같이 정부는 거짓 진술로 역학조사를 방해하거나 고의나 중과실로 방역수칙을 위반한 행위에 대해서는 관련 법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했다.

더불어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이해를 다시 한번 부탁드리며 오늘부터 클럽, 노래방 등 고위험 시설을 대상으로 전자출입명부제도가 도입되고 일주일 간의 시험 적용을 거쳐 현장의 미비점을 보완한 후에 시행한다”고 했다.

때문에 “공공의 안전을 위해 가급적 많은 시설에서 활용하고 이용자들께서도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혹시라도 추가적인 미비점이 있다면 6월 계도기간 중에 즉시 보완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