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브리핑 중 CNN 기자 질문에 답변 회피..."가짜뉴스"

한국을 국빈 방문 당시 국회 연설을 하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 / ⓒ시사포커스DB
한국을 국빈 방문 당시 국회 연설을 하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최근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장의 위중설을 보도한 CNN에 대해 ‘부정확한 보도’라고 일축했다.

23일 AP통신 등 주요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코로나19’ 브리핑 도중 북한과 접촉 여부를 묻는 질문에 “말하고 싶지 않다”며 “우리는 북한과 좋은 관계를 갖고 있으며 그가 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CNN의 김정은 위중설 보도에 대해 “그 보도는 부정확한 방송사에 의해 이뤄진 부정확한 보도”라면서 CNN 기자를 가리키며 일축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은 “CNN은 오래된 문서를 인용해 보도했으며 CNN의 보도는 가짜뉴스”라고 잘라 말했다.

앞서 지난 21일 미국 CNN 긴급속보를 통해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최근 심혈관 수술을 받고 현재 위중한 상태라고 보도해 전 세계를 술렁케 했다.

하지만 CNN의 이 같은 보도에 청와대는 “북한 내부에 특이 동향이 식별되지 않고 있다”면서 “김 위원장은 현재 측근 인사들과 지방에 체류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전하는 등 상반된 입장을 전했다.

더불어 같은 날 윤상현(무소속)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 이상설과 관련 “심혈관 질환에 대해 수술을 하는 건 맞는 것 같다”고 설명키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