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 세비 총액 동결하면 추가적인 국민 부담 없단 건지 정의당과 민주당에 묻는다”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8일 오전 국회(본관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8일 오전 국회(본관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8일 정의당에서 주장하는 의원정수 확대와 관련해 “해서는 안 되는 주장을 하는 것”이라고 반대 의사를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정의당이 영혼을 팔고 더불어민주당의 2중대가 돼 조국 수호에 앞장선 것을 지금도 생생히 기억한다. 국민은 그래서 불의당이라고 부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국회의원 한 명에 들어가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가 따라가야 하고 이런 부담은 국민 부담으로 돌아온다”며 “의원 세비 총액만 동결하면 추가적인 국민 부담이 전혀 없다는 건지 정의당과 더불어민주당에 묻는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거듭 이들을 겨냥 “여야 합의 없이 날치기 되면 역사의 준엄한 심판을 받을 것”이라며 “여의도연구원은 의원정수에 대한 국민 여론조사를 실시하기 바란다. 저희는 여론조사에 드러난 국민 뜻을 받들어 국민 뜻대로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그는 경제 문제와 관련해서도 “1%대 쇼크가 다가오고 있다. 우리 경제의 기본 체력 붕괴까지 염려되는 상황”이라며 “좌파 경제실험을 끝까지 고집하면 우리 경제는 회복 불능, 혼수상태에 빠질 수밖에 없고 총선용 현금 살포까지 더해지면 우리 경제는 베네수엘라처럼 완전히 무너지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 발 더 나아가 황 대표는 “즉각 경제대전환을 해야 한다”며 “우리 당이 제시한 민부론으로의 경제 대전환만이 지금의 경제위기를 극복할 유일 대안”이라고 정부여당에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