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안경에 대충 묶은 머리...그대로 상큼한 미모

▲ 공개된 사진 속에는 긴 머리와 단발 머리의 홍주의 모습이 담겨 있다. 우선 ‘홍주 삼겹살’ 앞치마를 두른 귀여운 단발 머리의 홍주가 누군가에게 파이팅을 하며 기운을 북돋는 모습이 미소를 짓게 한다 / ⓒiHQ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배수지가 꿈에서 미래를 보는 잠정 백수 ‘남홍주’로 올 가을 시청자들을 찾는다. 

12일 ‘당잠사’ 제작진 측은 남홍주 역을 맡은 배수지의 캐릭터 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긴 머리와 단발 머리의 홍주의 모습이 담겨 있다. 우선 ‘홍주 삼겹살’ 앞치마를 두른 귀여운 단발 머리의 홍주가 누군가에게 파이팅을 하며 기운을 북돋는 모습이 미소를 짓게 한다. 
 
그런가 하면 빨간색 트레이닝 복을 입고 큰 안경을 쓴 긴 머리의 홍주의 모습도 눈길을 끄는데, 침대에서 악몽을 꾼 듯 괴로워하는 모습과 골똘히 생각에 빠져 메모를 하는 모습 등이다.
 
극중 홍주는 삼겹살집을 하는 엄마를 도우며 사는 평범한 백수지만 남들이 모르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바로 꿈에서 미래를 볼 수 있다는 것. 

그녀의 꿈은 반드시 이루어지고 단 한 번도 꿈이 틀린 적이 없을 정도다. 이에 홍주는 자신이 꾼 꿈을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게 됐다는 것이 제작진의 설명이다.
 
배수지는 이러한 홍주를 표현하기 위해 데뷔 이후 처음으로 긴 머리를 잘랐다. 또한 미래를 보는 홍주의 특별함과 그녀가 처한 환경, 심경 변화 등을 제작진과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며 연기했다.
 
한편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누군가에 닥칠 불행한 사건 사고를 꿈으로 미리 볼 수 있는 여자와 그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검사의 이야기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