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은 의혹의 논란에 있는 후보들에 대한 입장 밝혀야"
'부동산 관련 의혹들을 민주당이 알고도 공천했다면 국민을 속인 것"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공천한 여러 후보들의 부동산 투기와 재산 증식 의혹은 여전하다"면서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은 의혹의 논란에 있는 후보들에 대한 입장을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의.ⓒ시사포커스db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의.ⓒ시사포커스db

신주호 중앙선대위 공보단 대변인은 26일 논평을 통해 "민주당이 '갭 투기 의혹'으로 세종갑 이영선 후보의 공천을 취소했다. 하지만 민주당이 공천한 여러 후보들의 부동산 투기와 재산 증식 의혹은 여전하다"고 지적했다.

신 대변인은 "충남 천안갑의 문진석 후보는 배우자와 더불어 상가 4채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후보는 이와 관련해 '정치하기 전 사놓은 상가로 투기목적이 아니다'라고 해명했습니다만, 갭투기의 의구심은 해소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2021년 문재인 정부 반부패비서관으로 임명되었다가 몇 개월 만에 자진해서 사퇴했던 부천을 김기표 후보는 당시의 사직 이유도 54억 원을 대출해 상가 두 채를 산 논란 때문으로 알려졌다"면서 "뿐만아니라 용인갑의 이상식 후보의 배우자 재산은 5년간 50억이 늘었음에도 세금은 1,800만 원만 납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민 상식으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납세 실적에 대해 명확한 해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에게는 한 채의 집만 보유하라고 해놓고 다주택을 소유했던 문재인 청와대 인사들의 표리부동한 모습이, 이번 총선에서 겹쳐 보인다"며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은 의혹의 논란에 있는 후보들에 대한 입장을 밝혀주시라"고 촉구했다.

신주호 대변인은 "세종갑 이영선 후보의 공천을 취소하며 꼬리 자르기 하려 했겠지만, 부동산과 재산 관련 의혹이 존재하는 후보들은 지금도 버젓이 선거 운동을 하고 있다"면서 "후보들의 이런 부동산 관련 의혹들을 민주당이 알고도 공천했다면 국민을 속인 것이고, 몰랐다면 무능을 드러낸 것이다"고 비판했다.

신 대변인은 "민주당은 공당으로서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책임있는 조치를 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