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의료진의 헌신에 존경과 감사” 

8일 (사진 오른쪽부터)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권기창 안동시장이 안동병원 의료진을 만나 현장의 어려움을 살피고 있다. 사진/경북도
8일 (사진 오른쪽부터)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권기창 안동시장이 안동병원 의료진을 만나 현장의 어려움을 살피고 있다. 사진/경북도

[대구경북본부 / 김영삼 기자]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8일 권기창 안동시장과 함께 의대 정원 증원에 따른 의료계 집단행동이 2주 이상 지속되는 가운데 안동병원 의료진을 만나 현장의 어려움을 살폈다. 

이 지사의 이번 현장 점검은 현장을 지키는 인력들의 피로가 누적되는 가운데 진료 상황을 살피고 의료진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 지사는 응급실 운영 상황 확인을 시작으로 환자들이 있는 병동을 방문해 환자와 보호자를 위로하고 쾌유를 빌었다. 

응급실에 들른 이 지사는 의료진에게 “지금 이 상황을 지키는 여러분이 영웅이다”며 격려했다. 

이후 병원장과 만나 의료진의 노고와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비상 진료 대책과 응급환자 대응 등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힘쓰는 의료진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러한 때에 의사의 본분을 지키며 묵묵히 현장을 지키고 계신 여러분의 헌신에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동병원은 권역응급의료센터, 권역외상센터,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등 경북 북부 의료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