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방문…비상의료체계 점검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 / ⓒ뉴시스DB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 / ⓒ뉴시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의료공백이 현실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공공의료기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공공 의료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27일 행안부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2총괄조정관)은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을 방문해 지역 비상의료체계를 점검하고, 의료체계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현장 의료진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은 1954년 한국전쟁 직후 미 1군단에서 건립, 1983년 지방공사 의정부의료원으로 발족하여 현재에 이르기까지 65년의 역사를 가진 도립병원으로 경기도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이다.

이한경 본부장은 전공의 근무 현황과 24시간 응급실 운영, 연장근무 등 경기도 및 경기도 의정부시 비상의료체계를 확인했다.

또한, 병원장으로부터 병원 현황을 보고받고, 연장근무에 따른 병원 인력, 시설·장비 보강 방안 등 병원 관계자들의 애로사항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같은날 이 본부장은 "의료공백이 현실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공공의료기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진 상황"이라며 "의정부병원과 같은 공공의료기관에서도 국민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병원 관계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정부도 지자체와 긴밀하게 협조해 지역의 필수 의료 기능이 유지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