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슬체육관 크로스컨트리장 1㎞ 맨발 산책길로 조성, 황토길 단장 
황토길 한쪽 야자 매트 깔아 신발 신고도 산책, 세족장, 신발장 마련도
우슬산책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연중 개방되어

해남읍 해리 해남군보건소 뒷편 우슬저수지 맨발산책로가 개장되었다. 사진/해남군청 제공
해남읍 해리 해남군보건소 뒷편 우슬저수지 맨발산책로가 개장되었다. 사진/해남군청 제공

[전남서부취재본부 / 최영남 기자] 전남 해남군(군수 명현관)에 황토 맨발 산책길이 조성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산책로는 해남읍 해리의 해남군보건소 뒷편 우슬저수지에서부터 시작해 우슬체육공원 내 우슬체육관까지 이어진 길이다. 기존 크로스컨트리장을 리모델링해 약 1㎞ 길이의 황토길을 조성했다. 

또 황토길 한쪽에는 야자 매트를 깔아 신발을 신고도 산책할 수 있으며 발을 닦는 세족장과 신발을 보관할 수 있는 신발장도 마련했다. 

또한 새로 조성된 황토길은 기존에도 우슬체육공원에서 훈련하고 있는 전문 운동인들은 물론 일반 군민들의 산책로로도 사랑받던 공간으로 맨발 산책로가 조성됨으로써 최근 늘고 있는 맨발 걷기 동호인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해남군청 스포츠사업단 체육시설팀 관계자에 따르면 “맨발 걷기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이 높은 시점에 해남군에서도 맨발 산책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게 되어 의미 있다”며 “이후 산책로 주변 공간에 잠깐 쉬면서 몸을 풀 수 있는 쉼터와 세족장을 추가로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우슬산책로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연중 개방되어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