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금' 탄생 20주년…또 다른 메가 히트 예정 '기대 만발'

'의녀 대장금(가제)' 주연을 맡게 될 이영애 / ⓒ시사포커스DB
'의녀 대장금(가제)' 주연을 맡게 될 이영애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이영애 주연의 드라마 '의녀 대장금(가제)' 제작이 본격화 됐다.

30일 제작사 판타지오 측은 오는 10월 첫 촬영을 목표로 준비 중인 대작 사극 '의녀 대장금(가제)'의 주연 배우인 이영애를 지난해 6월 캐스팅 한데 이어 최근 드라마 작가와 계약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의녀 대장금(가제)'은 지난 2003년 방영된 MBC 드라마 '대장금'에 이어 의녀가 된 장금이의 일대기를 다룰 예정이다. 드라마 '대장금'은 올해 종영 20주년을 맞이했으며, 이에 맞춰 올해 첫 촬영에 들어가 내년 초 방영을 목표로 제작 준비 중이다. 

'의녀 대장금(가제)'의 주연을 맡은 배우 이영애는 안방극장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대체불가 명품 배우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드라마 '대장금', '사임당 빛의 일기', '구경이'에 이어 영화 '봄날은 간다', '친절한 금자씨' 등의 주연으로 활약하며 뛰어난 연기력으로 사랑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드라마 '마에스트라'에서 천재 지휘자 차세음으로 열연하며 또 한 번 성공적인 연기 변신을 보여줬다. 

제작사 측은 올해 '의녀 대장금(가제)' 제작은 물론 현재 방영 중인 KBS 2TV 월화드라마 '환상연가'와 상반기 방송 예정인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함부로 대해줘'의 사전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