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김용명 출연해 현대제철 ESG활동 면모 알려

현대제철에 따르면 보수적이고 딱딱한 중후장대 기업 이미지를 벗고 친근한 기업으로 전환을 위해 시작한 SNS마케팅이 예상을 뛰어넘는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제철
현대제철에 따르면 보수적이고 딱딱한 중후장대 기업 이미지를 벗고 친근한 기업으로 전환을 위해 시작한 SNS마케팅이 예상을 뛰어넘는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제철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현대제철 SNS로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29일 현대제철에 따르면 보수적이고 딱딱한 중후장대 기업 이미지를 벗고 친근한 기업으로 전환을 위해 시작한 SNS마케팅이 예상을 뛰어넘는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현대제철은 자사에서 수행하고 있는 자원재활용 활동을 쉽고 친근하게 전하기 위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주요 내용은 개그맨 김용명이 출연해 당진제철소에서 수난의 모험을 펼친다는 내용이다.

김용명은 이 콘텐츠에서 한 마리 해달로 분해 자신의 애착 조개를 찾기 위해 제철소 곳곳을 누비고 다닌다. 그 과정에서 현대제철이 수행하고 있는 자원재활용 활동 등 다양한 ESG 사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가게 된다.

실제로 현대제철은 우분(소똥), 패각(조개껍질) 등 자연폐기물을 활용해 탄소배출량을 저감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또 버려지던 부산물인 슬래그를 건축자재로 재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ESG를 실천하고 있다. 이 같은 활동을 대중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리고자 이처럼 독특한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현대제철은 설명했다.

영상은 총 3편 1편당 최대 10분 분량이다. 이 영상을 기반으로 해 숏폼 및 클립으로 제작해 다양한 편집본을 공개중이다.

이외에도 현대제철 유튜브 공식 계정에서는 ▲무한궤도 시리즈 ▲STEEL VIBE 플레이리스트 ▲브랜드 이야기 ▲채용 소식 ▲문화/예술/사회 ▲제철人 이야기 등의 콘텐츠가 있다.

무한궤도 시리즈의 철멍주의 시리즈는 MZ세대(밀레니엄+Z세대)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은 바있다. 영상은 신나는 음악과 함께 열연, 냉연 등 철강 제조 공정을 5~6분 정도 가량 무한 반복되는 방식으로 여러 편 선보였다.

대중들에게 친근한 연예인과 함께한 콘텐츠도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현대제철은 자사 양궁단과 개그우먼 김민경이 이색 양궁 대결을 펼치는 영상을 공개해 주목받았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활용해, 철의 친환경성과 회사의 경영철학에 대한 메시지를 대중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제철은 지난해부터 전개한 ‘철이 그린(GREEN) 세상’ 캠페인을 통해 자원순환과 관련된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를 제작해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40번 이상 재활용되는 철의 지속가능한 특징을 예술작가와의 협업, 웹예능, 업사이클링 숏폼 챌린지 등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