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인사 자녀의 학폭 덮고자 이선균 수사했다는 건데 무책임한 음모론”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좌), 조국 전 법무부장관(우). 사진 / 시사포커스DB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좌), 조국 전 법무부장관(우).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2일 조국 전 법무부장관이 배우 고 이선균씨에 대한 수사와 관련해 음모론을 펼치고 있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 전 장관이 고 이선균 수사와 관련된 음모론을 공유했다. 대통령실 인사 자녀의 학폭 문제를 덮기 위해 이선균을 수사했다는 건데 근거는 없고 심증이 간다는 것”이라며 “무책임한 음모론”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조 전 장관은 지난해 12월30일 ‘공교롭게도 대통령실 의전비서관의 자녀 학교폭력 사건이 터진 날 경찰이 이선균 수사 착수를 발표했다’는 내용의 언론비상시국회의 성명서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하면서 “과거 정권들은 위기에 처할 때면 수사기관을 동원해 인기 있는 연예인을 제물로 삼아 국면을 전환하고는 했다. 이번 이선균씨 마약 수사도 그런 심증에서 자유롭지 않다”는 글을 함께 올린 바 있다.

이를 꼬집어 하 의원은 “조 전 장관의 음모론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자녀의 표창장 위조 의혹과 유재수 감찰 무마 등 범죄 혐의가 드러날 때마다 검찰 음모론을 펼쳤다”며 “그러나 법원은 조 전 장관 관련 혐의 대부분을 유죄로 판결했다. 부인은 징역 4년형의 대법원 확정판결을 받았고 본인도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았는데 그렇다면 법원이 음모론의 손을 들어준 것이냐”라고 반문했다.

그는 이어 “586세대는 우리나라 민주화를 이끈 주역이고 전세계가 부러워하는 가장 성공적인 민주화를 이루는데 그 세대 수백만의 청년들이 함께 동참했는데 수십년간 그 과실을 독점한 소수 민주당 운동권 특권층이 586세대를 부끄럽게 만들었다”며 “어제 국민의 과반 이상이 운동권 특권정치 청산에 동의한다는 여론조사가 발표됐다. 이런 국민 여론 형성의 중심에 조 전 장관의 위선과 궤변이 있다”고 강조했다.

여기서 하 의원은 거론한 여론조사는 중앙일보가 한국갤럽에 의뢰해 지난해 12월 28~29일 전국 유권자 1017명에게 조사한 ‘권력 특권층이 된 80년대 운동권 출신 정치인들을 청산해야 한다’ 조사(95%신뢰수준±3.1%P,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를 지칭한 것으로 풀이되는데, 이 조사에서 ‘공감한다’는 답변은 과반인 52%로 나왔고 ‘공감하지 않는다’는 비율은 38%에 그쳤다.

한 발 더 나아가 하 의원은 “비단 조 전 장관만이 아니다. 부끄러운 줄 모르는 건 조국 수호에 앞장선 민주당 운동권의 DNA 그 자체”라며 “당 대표 선거에 불법 돈봉투를 돌린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나 후원금을 사적으로 편취한 윤미향 의원, 1000억원이 넘는 코인거래를 한 김남국 의원, 울산 부정선거를 자행하고 공천을 받아 국회에 입성한 황운하 의원, 돈 봉투 받고도 사과 한 번 안 하는 20여명의 민주당 의원들, 그리고 각종 중대범죄 혐의를 받는 이재명 대표까지 이들의 항변은 모두 ‘검찰의 음모다’로 똑같다. 잘못하고도 반성하지 않고 음모론만 설파하는 민주당 운동권 특권세력을 꼭 심판하자”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