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AI 퍼포먼스의 최신 프로세서
전 라인업에 터치 디스플레이 적용
노트 PC/스마트폰/태블릿 하나로 연결하는 갤럭시 에코 시스템 강화

삼성전자 모델이 '갤럭시 북4 시리즈'를 체험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갤럭시 북4 시리즈'를 체험하고 있다. ⓒ삼성전자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삼성전자가 새로운 갤럭시 북 시리즈를 통해 AI노트북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삼성전자는 강력한 AI 퍼포먼스의 최신 프로세스와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새로운 개념의 노트 PC ‘갤럭시 북4 시리즈’를 15일 공개했다.

새로운 갤럭시 북4 시리즈는 ▲갤럭시 북4 울트라 ▲갤럭시 북4 프로 360 ▲갤럭시 북4 프로 등 3개 모델로 출시된다. 더욱 선명해진 터치 디스플레이, 한층 더 확장된 연결성과 새로운 AI 경험, 강화된 보안 등 역대 갤럭시 북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소비자의 보다 나은 일상을 위해 강력한 기능과 연결된 경험을 제시하는 것이 목표”라며 “터치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새로운 기능과 오픈 파트너십을 통해 손끝으로 자유롭게 경험하는 ‘AI노트북 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북4 시리즈의 국내 공식 출시일은 내년 1월 2일이다. 제품 체험은 12월 15일부터 삼성 강남과 삼성스토어 5개점에서 가능하며, 12월 말까지 전국 삼성스토어, 하이마트, 전자랜드로 확대될 예정이다.

왼쪽부터 갤럭시 북4 울트라, 갤럭시 북4 프로 360, 갤럭시 북4 프로 제품 사진. ⓒ삼성전자
왼쪽부터 갤럭시 북4 울트라, 갤럭시 북4 프로 360, 갤럭시 북4 프로 제품 사진. ⓒ삼성전자

■ 강력한 인텔리전트 프로세서와 보안으로 더욱 완벽해진 사용 경험

갤럭시 북4 시리즈는 새로운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머신러닝과 딥러닝 등 AI 퍼포먼스를 지원해주는 NPU가 프로세서에 새롭게 적용돼, 사용 전반에 있어 전력 효율과 작업 속도를 개선해 준다.

뿐만 아니라 게임, 비디오, 영상편집 등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100여개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AI 기능을 원활히 구현해 생산성을 높여준다.

프로세서에 새롭게 적용된 내장 그래픽 ‘인텔 아크’는 게임이나 콘텐츠 제작 시 더욱 향상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갤럭시 북4 울트라에는 노트 PC용 외장 그래픽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가 탑재돼 고사양 게임과 그래픽 작업 등 높은 성능이 요구되는 기능을 보다 원활하게 지원한다.

한편 갤럭시 북4 시리즈는 사용자의 민감한 데이터를 더욱 강력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갤럭시 북 시리즈 최초로 물리적으로 분리된 ‘삼성 녹스’ 보안 칩셋을 별도로 탑재했다. 기존 인텔·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구축했던 갤럭시 북의 보안 시스템에 삼성 녹스가 추가돼 더욱 견고한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

■ 고해상도의 터치 디스플레이로 혁신적인 스크린 경험 제공

갤럭시 북4 시리즈는 고해상도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터치 디스플레이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혁신적인 스크린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시리즈 최초로 3개 모델 모두에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줌 인, 줌 아웃, 문서 스크롤 등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경험했던 익숙하면서도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전 라인업에서 모두 제공한다.

3K 수준의 고해상도와 최대 120Hz의 주사율은 선명한 화면을 끊김 없이 부드럽게 볼 수 있게 지원하며, 컬러 볼륨 120%(DCI-P3 기준)의 풍부한 색감과 깊은 명암비는 그래픽 작업은 물론 영상 시청의 몰입도를 높여 준다.

안티 리플렉션이 적용된 디스플레이는 화면의 빛 반사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며, 비전 부스터는 외부 햇빛의 밝기 등 사용 환경에 따라 컬러 명암과 밝기를 자동으로 조정해 언제 어디서든 뚜렷한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북4 울트라' 제품 사진. ⓒ삼성전자
'갤럭시 북4 울트라' 제품 사진. ⓒ삼성전자

■ 갤럭시 노트 PC와 스마트폰·태블릿을 하나로 연결하는 갤럭시 에코 시스템

삼성전자는 갤럭시 에코 시스템 강화를 위해 갤럭시 노트 PC와 스마트폰·태블릿을 하나로 연결하는 새로운 기능을 갤럭시 북4 시리즈에 적용한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편집하던 영상을 PC에서 이어서 작업할 수 있는 ‘삼성 스튜디오’ ▲오래된 사진이나 저화질 이미지를 고화질로 바꿔주는 ‘포토 리마스터’ ▲갤럭시 버즈2 프로와 연결해 작업을 하던 중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오토 스위치’ 등 새로운 기능이 순차 지원된다.

또 ▲갤럭시 기기간 간편하게 파일 공유가 가능한 ‘퀵쉐어’ ▲태블릿을 듀얼 모니터로 활용 가능한 ‘세컨드 스크린’ ▲PC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활용 가능한 ‘멀티 컨트롤’ 등 기존 기능도 제공된다.

■ 내년 1월 2일 공식 출시, 가격은 갤럭시 북4 프로 기준 188만원부터

갤럭시 북4 울트라와 갤럭시 북4 프로 360은 40.6cm(16인치) 디스플레이로 출시된다. 갤럭시 북4 프로는 40.6cm(16인치)와 35.6cm(14인치) 2종의 디스플레이로 출시된다.

갤럭시 북4 울트라는 문스톤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되며, 모델에 따라 최대 64GB 메모리(RAM)와 2TB의 SSD 스토리지를 탑재해 한층 강화된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갤럭시 북4 프로 360과 갤럭시 북4 프로는 문스톤 그레이와 플래티넘 실버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모델, 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달라진다. 갤럭시 북4 울트라는 336만원부터 509만원까지, 갤럭시 북4 프로 360은 259만원부터 314만원까지, 갤럭시 북4 프로는 188만원부터 289만원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갤럭시 북4 시리즈는 내년 1월 2일부터 전국 삼성스토어,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오프라인 매장과 삼성닷컴, 11번가, G마켓 등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삼성전자는 12월 18일 삼성닷컴에서 갤럭시 북4 프로 360과 갤럭시 북4 프로를 400대 한정 수량의 얼리 버드로 판매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4 시리즈의 출시를 맞아 얼리 버드를 포함해 내년 1월 15일까지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Home & Student’가 제공되며, 스타벅스와 단독으로 협업한 노트북 파우치가 한정 수량으로 증정된다. 노트 PC의 수리 등을 지원하는 ‘삼성케어플러스’는 12개월 무상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굿노트 1년 무료 이용권 ▲예스폼 유료회원 멤버십 2개월 무료 이용권 ▲예스24 크레마클럽 60일 무료 이용권 ▲네이버 바이브 음악 무제한 듣기 3개월 50% 할인권 등 갤럭시 북4 시리즈의 생산성을 더욱 높여주는 다양한 구독 서비스도 제공된다. 갤럭시 북4 프로 360 구매 고객에게는 필기를 지원하는 ‘노트 쉘프’ 영구 무료 이용권도 추가로 증정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