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S 시리즈와 성능 비슷하나 출고가 다소 저렴
제조사·통신사별 혜택 확인하고 선택하는 게 유리

삼성 '갤럭시 S23 FE'.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S23 FE'. ⓒ삼성전자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삼성전자가 오는 8일 준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S23 FE’를 국내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주력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S 시리즈와 뒤지지 않는 성능이지만 가격은 20~30만원가량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S23 FE’는 민트, 그라파이트, 퍼플, 크림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스토리지는 256GB이며, 가격은 84만7000원이다.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과 오픈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는 네 가지 기본 색상 외에도 ‘인디고’와 ‘탠저린’ 두가지 색상을 추가로 출시한다.

갤럭시 S23 FE는 고사양 프로세서를 탑재해 안정적이고 쾌적한 게이밍 경험과 효율적인 멀티태스킹을 제공한다.

163.1mm(6.4형)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는 밝거나 어두운 곳에서 눈의 피로를 최소화해주며 사진, 영상, OTT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몰입해서 시청할 수 있게 해준다. 4500mA의 대용량 배터리는 하루 종일 충전 걱정없이 다양한 기능을 마음껏 즐길 수 있게 하며, 고속 충전도 지원한다.

카메라 성능도 뛰어나다. 나이토그래피 기능은 야간 등 저조도에서도 차별화된 촬영 결과물을 제공하며, 5천만 화소의 고해상도 렌즈와 3배 광학줌은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앵글의 선명한 사진 촬영을 지원한다. 광학식 손 떨림 보정(OIS) 각도와 전·후면 카메라의 동영상 손떨림 보정(VDIS) 기술은 흔들림이나 움직임이 많은 상황에서도 보다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한다.

또 플로팅 카메라와 작은 크기의 카메라 홀을 적용했으며,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내구성도 강화했다. IP68 방수·방진 등급으로 먼지와 습기 걱정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정부의 가계통신비 절감 기조에 발맞춰, 갤럭시 S23 FE 구매 고객을 위한 ‘갤럭시 퍼펙트(perFEct)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갤럭시 S23 FE를 구매하는 고객은 24개월 후 사용하던 제품을 반납하면 출고가의 50%를 보상받을 수 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FE를 구매한 소비자가 부담없이 제품을 마음껏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 ‘갤럭시 Trial 프로그램’을 선착순 600명으로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삼성닷컴과 삼성스토어 10개 매장에서 8일부터 운영되며, 해당 프로그램으로 갤럭시 S23 FE를 구매한 고객은 자유롭게 제품을 사용해본 후 제품수령일로부터 14일 이내 반품을 신청할 경우 환불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SK텔레콤

■ 이통사 별 헤택 확인해야

SK텔레콤 고객은 하나카드 ‘T다운 제휴카드’와 결합 시 무이자 혜택(70만원 이상 24개월 T라이트 결제 시) 및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 시 월 2만5000원의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민팃 프로모션으로 갤럭시 S23 FE 신규단말기 개통 고객이 추가 보상 대상 모델 중고 단말기 반납 시, 중고단말기 가격 외 5만원을 추가 보상한다.

KT 고객은 6만9000원 이상의 5G요금제로 개통하고 KT갤럭시 S23 FE 구독 서비스를 활용하면 월 2000원의 이용료로 잔여 할부금 납부 없이 24개월 동안 사용을 할 수 있다.

제휴카드를 활용하면 2년간 최대 64만8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 고객용 ‘Simple Life 하나카드’로 통신 요금 자동이체를 하면 전월 실적 80만원 이상 시 매월 2만7000원씩 24개월간 청구 할인이 된다. 또한 월 5500원에 완전 파손과 분실 보장은 물론, 폰교체 1회까지 제공하는 단말 케어 상품인 안심폰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2일까지 자사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유플러스닷컴’에서 갤럭시 S23 FE를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300명에게 ‘갤럭시 버즈 FE’를 선물한다. 구매 후기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갤럭시 탭 S7 FE(LTE모델)’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구매 시기에 따라 ▲CU 크리스마스 디저트 교환권 ▲CU 디저트 카테고리 50% 할인권 ▲갤럭시 스토어 게임 ‘스타레일’ 성장 지원팩 ▲YouTube Premium 4개월 무료 체험 ▲Microsoft 365 Basic 6개월 체험 ▲월라 3개월 무료 구독권 등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