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美 스튜디오 '피프스시즌', 日 토호社 2900억원 투자 유치

ⓒCJ ENM 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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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한미일 삼국의 대표 콘텐츠 기업이 뭉친 '글로벌 드림팀 스튜디오'가 탄생한다. 

11일 CJ ENM은 지난 2022년 인수한 美기반 글로벌 스튜디오 피프스시즌이 일본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 토호社로부터 2억 2500만 달러(한화 약 29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피프스시즌은 10일(미국 현지시간) 토호 인터내셔널을 대상으로 2억 2500만 달러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단행했다. 토호 인터내셔널은 토호의 미국 법인이다. 이번 투자가 마무리되면 토호는 피프스시즌의 지분 25%를 보유한 2대 주주에 올라서게 된다. 

1932년 도쿄에서 설립된 토호는 영화를 비롯해 애니메이션, 연극, TV 콘텐츠의 개발과 제작, 배급을 선도하는 일본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2022 년 기준 토호의 매출액은 16억 2000만 달러(한화 약 2조 1191억원), 영업이익은 2억 9900만달러(한화 3912억원)를 각각 기록했다.

CJ ENM은 피프스시즌 인수 후 TV시리즈와 영화 제작에 집중하고 글로벌 유통망을 확충하는 등 비즈니스 확대에 집중해 왔다. 또한 오리지널 IP확장을 통해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기획·제작 역량 강화에 동참할 수 있는 전략적 파트너를 물색해 왔다. 

이번 투자는 CJ ENM 산하 스튜디오가 유치한 외부 투자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투자금은 글로벌 유통 사업 확대 등 피프스시즌을 글로벌 최고의 스튜디오로 성장시키기 위한 사업 기반을 공고히 하는데 투입할 예정이다. 

CJ ENM 구창근 대표는 "글로벌 메이저 스튜디오로 도약 중인 피프스시즌이 일본 최고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파트너로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CJ ENM의 근간인 초격차 콘텐츠 제작 경쟁력에 집중하며 글로벌 IP파워하우스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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