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행이 인수하기로 한 지분을 딸이 가져가…딸 통해 부당한 재산 상속 의심 가”

장경태 민주당 최고위원(좌),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우). 사진 / 시사포커스DB
장경태 민주당 최고위원(좌),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우).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11일 “지주사인 소셜홀딩스를 제외하고 현재 소셜뉴스의 최대 주주는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딸”이라고 주장했다.

장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청문회 당시 김 후보자가 제출한 자료에는 딸을 우호 지분 또는 ‘○○○’으로 가리고 확인하지 못하게 했는데 의외의 시점에 딸이 주식을 매입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인사청문회 당시 김 후보자가 끝까지 답하지 않았던 딸 관련 주식 현황에 대해 제보를 통해 확인한 내용”이라며 “김 후보자가 소셜뉴스 공동창업자에게 경영권을 인수받을 때 공동창업자와 가족이 갖고 있던 주식 3만주를 김 후보자가 약 3억원에 인수하기로 약정서를 작성했는데 김 후보자가 인수하기로 한 소셜뉴스 지분 전부를 딸이 인수 대금을 지불하고 가져갔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장 최고위원은 “딸이 소유한 지분 가치는 기존에 보유한 주식을 포함해 3년 만에 약 4억원에서 약 57억원으로 재산이 약 12배 증가하게 됐다”며 “어떤 해명을 해도 결과적으로 사실상 딸을 통해 부당한 재산 은닉, 재산 상속을 했다는 합리적 의심이 들 수밖에 없다”고 역설했다.

특히 그는 “김 후보자의 딸도 50억 클럽에 입성했다”고 비꼬면서 김 후보자가 자신에 대한 민주당의 고발을 환영한다고 밝힌 점도 꼬집어 “법적 책임을 제게 (물어도) 저도 준비돼 있다. 언제든 환영한다”고 김 후보자에 맞받아쳤다.

이 뿐 아니라 장 최고위원은 장관 임면권자인 윤 대통령을 겨냥해서도 “국회는 이미 김 후보자가 사퇴한 것으로 간주하고 있다”며 “대통령은 김 후보자의 임명 여부가 아니라 전면 개각 여부를 결정해야 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한편 김 후보자는 공동창업자의 주식 인수과정에서 퇴직금을 회사 돈으로 줬다는 식의 배임 혐의로 자신을 민주당이 고발한 데 대해 전날 기자들에게 문자로 “고발을 환영한다. 공동창업자는 2009년부터 2019년까지 근무한 데 대한 정당한 퇴직금을 지급받았다. 경영권 프리미엄을 얻기 위해 회사자금을 대신 지불한 적 없다”며 “이제야 진실이 밝혀질 수 있게 됐다. 당당히 수사에 응할 것”이라고 입장을 내놓은 바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주식 파킹’ 의혹에 대해서도 “백지신탁 매각 결정 전후 현재까지 주식이동 과정도 권위 있는 검증기관을 선정하면 검증받겠다”고 정면 돌파에 나섰으며 코인 보유 논란에 대해서도 “코인을 보유하거나, 거래하거나, 코인으로 돈 번 적 없다. 뉴스코인에 투자한 것은 뉴스 독자들에게 나눠주기 위한 것이지 절대 투기성이 아니다. 여야 합의로 공신력 있는 검증기관을 선정하면 회사의 뉴스코인 보유 내역을 공개하겠다”고 공언했다.

또 김 후보자는 자신이 창업한 위키트리가 ‘스팀잇’의 코인을 보유했다는 의혹 보도에 대해선 “위키트리는 업비트 계정 자체가 없어 스팀잇 코인을 보유할 수 없다. 위키트리 전 대표이사가 개인 명의로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지만 난 인수 받은 사실이 없다”고 반박하면서 허위보도에 대해 법적 조치로 대응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