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헌법기관이라며 ‘노터치 특권’ 내세우더니 ‘노터치 태만’의 무능 조직”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경민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경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해킹에 취약하다고 국가정보원에서 발표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이버 보안관리 합동 점검 결과를 내세워 11일 “국민에게는 아무 문제없다고 거짓말해온 자들을 발본색원해 그 책임을 반드시 물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선거관리 시스템이 해킹 공격에 거의 무방비 노출돼 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간단한 해킹수법만으로도 선관위 내부 시스템에 침투해 선거인 명부에 손대거나 개표결과를 조작하는 것이 가능했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이어 “국정원은 최근 2년간 선관위가 악성 코드와 해킹 메일 공격을 8차례 받았고, 이 중 7번이 북한 정찰총국 소행으로 추정된다는 사실을 매번 통보했지만, 그때마다 선관위는 국정원의 보안 관련 경고를 거듭 무시하며 ‘해킹 우려가 없고 개표조작도 불가능하다’는 허언만 되풀이했다”며 “헌법기관이라며 ‘노터치 특권’을 내세우더니, 알고 보니 ‘노터치 태만’의 무능한 조직이었던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대표는 “기표지를 소쿠리에 담아 옮기거나 라면 박스를 임시투표함으로 사용하는 등 심각한 선거관리 부실로 국민적 지탄을 받은 선관위가, 선거관리 시스템의 핵심인 투ㆍ개표시스템마저 해킹에 무방비로 방치했다니 경악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일부 조작은 내부 공모자가 있을 경우에만 가능하다고 해명하지만, 흥청망청 세금 쓰고, 아빠 찬스, 형님 찬스까지 써가며 채용비리를 저지른 일부 선관위 직원들의 도덕적 수준을 생각하면 내부 공모 가능성이 100% 없다고 누가 장담할 수 있겠나. 더구나 로그 기록이 없다고 하는데, 어떻게 로그 기록이 없을 수 있는지 이해가 안 된다”고 거듭 선관위를 직격했다.

그러면서 그는 “자유민주주의의 대들보인 선거제도는 어떤 대가와 희생을 치러서라도 절대 지켜내야 한다. 이번 점검은 선관위 전체 시스템 중 극히 일부에 한하여만 실시됐다고 하는데, 차제에 전체 시스템 일체에 대한 점검에도 착수해 제2, 제3의 부실선거, 조작 선거 논란을 차단해야 할 것”이라며 “선거관리위원회가 아니라 ‘선거조작위원회’라는 세간의 비난에 대해 선관위는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며, 또다시 구렁이 담 넘듯 어물쩍 넘어가려 해서는 결코 안 된다”고 촉구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김 대표는 “또 민주당 정권은 그동안 수많은 의혹 제기에도 불구하고 개선조치는커녕 실태 파악조차 하지 않고 버텼다”며 “그들이 태만으로 시스템을 방치한 것이 아니라, 선거결과를 자신들의 입맛대로 조작하기 위한 대역 음모의 수단은 아니었는지, 그 진실 또한 철저히 밝혀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그는 서울 강서구청장 투표일임을 상기시키면서 “‘민주’라는 가면을 쓴 채 국민주권을 강도들의 먹잇감으로 방치해 왔던 진영에 대한 심판도 뒤따라야 할 것이다. 불법과 불의에 대해 묵인하지 않고 분노하는 것이 정의의 시작”이라며 “오늘 강서구민들께서 그 정의의 엄중함을 꼭 투표로 심판해 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