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소력 짙은 눈물 연기…시대의 아픔 고스란히 선사

넷플릭스 시리즈 '도적 : 칼의 소리' 속 서현 / ⓒ넷플릭스
넷플릭스 시리즈 '도적 : 칼의 소리' 속 서현 / ⓒ넷플릭스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소녀시대 출신 배우 서현이 또 하나의 '도전' 발자취를 남겼다.

26일 제작사 측에 따르면 넷플릭스 시리즈 '도적: 칼의 소리'에서 조선 총독부 철도국 과장으로 위장한 독립운동가 '남희신' 역으로 등장한 서현의 인상 깊은 열연이 주목되고 있다. 

극은 1920년 중국의 땅, 일본의 돈, 조선의 사람이 모여든 무법천지의 땅 '간도'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삶의 터전을 지키기 위해 하나 된 이들이 벌이는 한국형 웨스턴 액션 활극 장르의 작품이다.

서현은 조선 총독부 철도국 과장 신분을 하고 있지만 진짜 신분은 총독부에 잠입한 독립운동가로, 독립군에 보낼 군자금을 구하기 위해 직접 철도 부설 자금을 탈취하는 임무에 뛰어드는 '희신'을 깊이감 있게 그려낸 연기로 시대의 아픔을 고스란히 나타냈다. 

'도적: 칼의 소리'를 통해 다시금 새로운 변신을 거듭했다. 처음 선보이는 시대극 스타일링은 마치 그 시대를 살아온 것만 같은 감상을 주며 공개 전부터 감탄을 안겼고, 독립운동가의 투지와 신념이 느껴지는 눈빛과 목소리는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아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서현은 이러한 활약들로 각자의 계획과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인물들의 중심에서 독립운동가 '남희신'이라는 인물의 이야기를 설득력있게 소화하며 강력한 한 축을 담당했다. 이렇듯 또 하나의 '착붙' 필모그라피를 완성한 서현이 보여줄 다채롭고 다재다능한 행보에 기대감이 더해진다.

한편, 서현은 오는 10월 7일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2023 서현 아시아 팬미팅 투어(SHe is SHhh) In Seoul'을 개최하고 5년 만에 국내 팬들과 행복한 시간을 갖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