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 사태, 민주당 여러 인사들 지목돼…옵티머스 사건, 민주당 인사 다수 적혀 있었다”

국민의힘 이철규 사무총장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이 훈 기자
국민의힘 이철규 사무총장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이 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이 25일 라임·옵티머스 환매 중단 사건에 더불어민주당 김상희 의원이 관련되어 있다는 금융감독원 주장에 대해 “대장동 몸통 이재명을 비롯해 전대 돈 봉투, 코인 게이트 등 전대미문 범죄 사건에 민주당 이름이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금감원의 라임·옵티머스 자산 재조사 결과 1조원대 피해가 발생한 환매 중단 직전 민주당 국회의원에게 특혜성 환매를 해준 정황이 적발됐다. 관련 보도에 따르면 그 당사자는 민주당의 4선 김 의원이라고 한다”며 이같이 꼬집었다.

그는 이어 “김 의원은 지난 2019년 라임이 대규모 환매중단 선언 전 2억원의 자금을 돌려받은 의혹을 받고 있다. 이 자금의 출처는 다른 펀드 자금과 운용사 고유 자금”이라며 “한마디로 다른 투자자들의 호주머니를 털어 김 의원에게 특혜가 돌아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뿐 아니라 이 사무총장은 “라임 사태는 문재인 정부에서 드러난 대규모 금융사기 범죄고 4000여명의 개인투자자가 피해 본 사건”이라며 “이 과정에서 민주당 여러 인사들이 지목됐지만 노골적 봐주기 수사로 무엇 하나 명료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옵티머스 사건도 마찬가지”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조사 과정에서 확보된 펀드 관련 문건엔 당시 문 정부 청와대 인사와 민주당 인사 다수의 이름이 적혀 있었다. 또 옵티머스가 추진하던 사업 인허가와 관련해 2020년 당시 이재명 경기지사를 만났다는 내용이 있었음에도 검찰은 모두 무혐의 처리하고 종결했다”며 “재조사 들어가면서 실체적 진실이 이제야 수면 위로 드러난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이 사무총장은 “민주당은 실체적 진실을 밝히려는 수사활동을 정치 수사, 정치 탄압이라면서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 대체 얼마나 썩어 들어간 정권이었기에 범죄 혐의가 끝도 없이 드러나는 것이냐”며 “이 거대한 금융범죄 사기극에 가담한 권력자가 누구인지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그는 “한 건의 범죄도 없도록 검찰은 적극적 수사로 실체적 진실과 배후를 반드시 밝혀야 한다. 이것은 국민의 요구고 국민 눈을 속일 수는 없다. 진실은 언젠가 밝혀질 것”이라고 덧붙였는데, 다만 라임자산운용이 환매 중단을 선언하기 1~2개월 전에 민주당 의원이 2억원의 자금을 돌려받았다고 금융감독원이 전날 ‘주요 투자자 피해 운용사 검사TF’ 결과를 발표한 데 대해 김 의원은 “거래 증권사인 미래에셋증권에 자산을 맡기고 수천만원 상당의 손해를 봤을 뿐 특혜 환매를 한 바 없다”고 반박 입장문을 내놓은 바 있다.

 [편집 박상민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